세종사이버대학교, 17일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상태바
세종사이버대학교, 17일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1.1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대학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김문현 www.sjcu.ac.kr)가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세종대학교 학생회관 지하1층 대공연장에서 2015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15학년도 전기 예비 입학생들에게 학교 생활 전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사 및 수강 안내, 환영사, 명사특강, 질의응답 시간 등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대학 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학부(과)별 간담회를 통해 교수 및 선배와 만남의 시간을 가지며 친밀감을 형성하고,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세종사이버대학교 조리산업경영학과 교수로 부임한 박효남 교수의 특별 강연도 진행한다. 국내를 대표하는 프랑스 요리 명장 박 교수는 ‘셰프의 꿈’이라는 주제로 본인의 경험을 살린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조리 분야로 진출하기를 희망하는 학생뿐 아니라 다양한 꿈을 가진 이들에게 비전을 제시해주는 유익한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박 교수는 전 세계 힐튼호텔 체인 최초로 현지인 총주방장으로 임명돼 10여년간 밀레니엄 힐튼 서울 호텔 총주방장을 지낸 바 있다. 또 한국인 최초로 세계 3대 요리대회인 싱가포르 세계요리대회에서 5개 부분 금상을 수상하는 등 화려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며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스타 셰프로 꼽히고 있다. 이번 특강에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신·편입생은 물론 강연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도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혜정 입학홍보처장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학교 생활 전반에 대한 안내와 함께 박효남 교수의 특강을 들으며 예비 입학생은 물론 일반인들까지도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새해 새로운 계획을 세운 많은 학생들이 한 발짝 먼저 대학생활을 준비할 수 있는 알찬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