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이식’ 이용 동안 얼굴, 비용보다 전문성·안전성 먼저 살펴야
상태바
‘지방이식’ 이용 동안 얼굴, 비용보다 전문성·안전성 먼저 살펴야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1.1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최근 나이에 비해 어려 보이는 동안이 열풍이다. 예쁜 얼굴보다 나이에 비해 어려 보이는 얼굴이 주목을 받고 있다. 통통한 볼살과 동그란 얼굴형, 탄력 있는 피부가 동안의 조건에 가깝다.

얼굴에 살이 부족하면 볼륨감과 탄력이 떨어져 늙어 보이는 노안의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최근 성형외과를 찾아 동안 얼굴을 만들기 위해 시술이나 수술 등의 성형상담을 받는 이들이 적지 않다고 한다.

특히 입체적인 동안 얼굴을 만드는 대표적인 성형수술은 지방이식이다. 자신의 신체부위에서 적당량의 지방을 채취해 원하는 부위에 지방을 이식하는 방법이다.

주로 노화로 인해 푹 패인 볼이나 꺼진 눈 밑, 팔자주름, 이마 등에 이식하기 때문에 수술 후보다 젊고 탄력있는 얼굴로 개선이 용이하다.

수술과정에서 피부를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흉터가 적어 일상생활을 하는 데 어려움이 없다.

무엇보다 자신의 지방만을 이용하기 때문에 이물감이나 거부감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지방이식은 필러나보형물 등을 이용하는 시술에 부담을 느끼는 환자분들에게 적합한 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

전주에 위치한 MC이명철성형외과 이명철 원장은 “지방이식 수술 후 회복기간에 흡연을 하게 되면 이식부위의 혈류를 감소시켜 지방생착을 방해하기 때문에 반드시 금연해야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이 원장은 “무조건 저렴한 수술가격에 현혹되기 보다는 전문적인 시설을 갖추고 있는 병원인지,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다져진 전문의인지 등을 잘 따져봐야한다”며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