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리아, 겨울철 효과적인 모발·두피 관리 솔루션 제안
상태바
펠리아, 겨울철 효과적인 모발·두피 관리 솔루션 제안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1.1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날씨가 추워지고 건조해지는 겨울, 다른 계절보다 모발에 더욱 신경을 써야하는 계절이다. 겨울철 차가운 바람은 피부뿐만 아니라 두피와 모발에도 악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전히 모발과 두피 관리하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겨울철 많은 물을 섭취하여 몸에 수분을 가득하게 하거나 비싼 헤어제품을 쓰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동안 겨울만 되면 푸석해지는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하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 신경 쓰지 못한 사람들에게 펠리아 헤어 대구점 성민 원장이 추천하는 겨울철 헤어 관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겨울철 모발관리 방법
첫 째, 겨울철에는 일반적으로 헤어팩보다 수분함유량이 많은 마스크팩을 사용한다. 모발도 일정한 수분을 머금고 있는데 날씨가 건조한 겨울에는 더욱 푸석해 보이고 머리카락이 날려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자칫 스타일을 연출할 때 원하는 스타일로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다. 마스크팩은 일주일엔 2번 정도 사용한다.

둘 째, 헤어로션이나 식물성 수분 에센스 사용은 겨울철 모발에 아주 득이 되는 지름길이다. 또 머리를 말릴 때에도 따뜻한 바람보다는 찬바람으로 건조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물론 이 방법들은 시간적으로는 오래 걸릴 수 있지만 건조한 모발은 다른 모발들을 더욱 건조하게 만든다는 사실. 때문에 완전 건조보다는 90% 건조 후 헤어로션이나 수분 에센스로 모발에 수분감이 날아가지 않게 하는 것이 겨울철 모발관리 방법의 중요한 솔루션이다.

겨울철 두피관리 방법
겨울철에는 피부가 건조해지는 만큼 두피도 건조해진다. 이런 이유로 많은 분들이 샴푸를 이틀에 한 번씩 하는 경우가 있는데 샴푸는 반드시 하루에 한 번 저녁에 하는 것이 좋고 피지나 노폐물이 쌓여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그날 반드시 샴푸를 해야 한다. 또 두피가 건조해져서 건성 비듬으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두피 트리트먼트를 사용하고 두피의 유 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는 것이 포인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