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디앤루니스, 옴니채널 ‘북셀프’에 반품·교환 서비스 도입
상태바
반디앤루니스, 옴니채널 ‘북셀프’에 반품·교환 서비스 도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1.1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매 채널 관계없이 어디서든 주문·반품·교환 가능

반디앤루니스(대표 김천식 www.bnl.co.kr)는 자사의 옴니채널 서비스인 북셀프에 업계 최초로 온라인/모바일/오프라인 매장 등 구매 채널에 상관없이 어디서든 자유롭게 반품·교환할 수 있는 기능을 강화해 ‘북셀프3.0’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반디앤루니스 북셀프3.0 서비스는 주문 채널에 상관없이 고객의 편의에 따라 온라인/모바일/오프라인 매장 어디서든 수령·반품·교환이 가능하다. 온라인 구매 후에도 가까운 매장에서 바로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해 별도의 택배비가 발생하지 않아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기존에는 온라인이나 모바일에서 주문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수령만 가능했다.

특히 반디앤루니스의 이번 서비스는 단순히 고객 편의 확대 외에도 국내 서점 중 유일하게 온·오프라인 유통 구조를 통합했다는 의미도 있다. 국내의 온라인 서점과 오프라인 매장은 유통 구조가 달라 상호 교환·반품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대부분의 대형 서점에서는 주문 후 매장 수령 서비스만 제공하고 있다.

반디앤루니스 북셀프3.0 서비스를 이용하면 ▲온라인 및 모바일 앱에서 주문 후 지정한 매장에서 바로 받거나 ▲매장에서 직접 책을 골라 모바일 앱을 통해 결제할 수 있으며 ▲택배 수령 후 반품/교환이 필요할 경우에는 가까운 매장에 신청 후 방문하면 된다.

반디앤루니스 황하영 본부장은 “온·오프라인 경계 없이 다양한 서비스를 즐기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기존에 제공되던 북셀프 서비스를 확대,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반디앤루니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