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라식수술 인기 증가, 안전한 ‘더safe스마일라식’ 눈길
상태바
겨울철 라식수술 인기 증가, 안전한 ‘더safe스마일라식’ 눈길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1.1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연말연시, 휴무, 연휴 등 어느 정도 시간적인 여유가 생기면서 라식수술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겨울에는 세균번식이 적고 관리가 용이하기 때문에 6~8월보다는 11~2월 라식수술문의량이 많다.

이처럼 라식수술의 수요는 늘고 있지만 아직도 그에 따른 부작용 사례가 많기 때문에 시력교정술을 받는 데에 망설이는 사람들도 많다. 라식수술은 각막에 얇은 뚜껑을 만들어 레이저로 각막실질을 교정한 후 다시 절편을 덮는 방식으로 눈이 작거나 각막이 얇은 사람은 수술을 받지 못한다. 또 라식수술은 안구건조증, 빛번짐, 세균감염 등의 부작용도 동반하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써서 받아야 하는 수술이다.

이에 삼성아이센터는 새로운 라식수술의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바로 기존의 라식수술과는 다르게 각막을 태워 없애지 않고 각막실질을 빼내는 ‘더safe스마일라식’이다.

더safe스마일라식은 각막을 절개하는 부분이 기존보다 1/8로 줄기 때문에 안구건조증이 생길 확률이 적다. 또한 수술 후 1~2시간 이내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해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시력교정술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더safe스마일라식은 빼낸 각막을 –196도의 액체질소 탱크에 각막조직의 손상 없이 보관함으로 만일의 사태를 대비할 수 있다는 안전성도 검증받았다. 여기에 수술 중 아찔한 상황에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라식수술장비의 최첨단을 상징하는 visumax 펨토초레이저 장비를 갖춰 더safe스마일라식에 전문성을 더해 그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특히 더safe스마일라식은 cornea라는 학술잡지에 Pradhan 박사팀이 냉동 보관한 스마일라식각막편을 사람의 눈에 이식해 성공한 최초의 사례가 실리면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 사례에서는 스마일라식 후 각막편을 이용해 다른 사람의 각막에 이식한 사례를 보고함으로써 각막복원이 가능함을 확인할 수 있다.

삼성아이센터 허달웅 원장은 “더safe스마일라식은 2014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에서 스마일라식 부문 1위를 수상하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모든 환자들이 삼성아이센터에 신뢰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