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치료, 자가지방 줄기세포로 수술없이 안전하게
상태바
탈모치료, 자가지방 줄기세포로 수술없이 안전하게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1.1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최근 현대인의 스트레스 및 유전으로 인한 탈모가 늘어나면서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다. 탈모는 더 이상 남성들만의 고민이 아닌 여성들에게 까지 확대되면서 탈모는 이제 남녀불문 성별불문하고 찾아오는 불청객이 되었다. 

탈모가 나타나는 원인은 유전적인 원인과 호르몬과다 분비, 다이어트, 출산 등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가 원인으로 탈모치료 시 ‘탈모의 원인이 무엇이며, 자신에게 맞는 치료법이 무엇일까?’를 충분히 알아보고 치료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탈모 치료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않으면 치료가 장기화될 가능성이 크다.  탈모 치료방법으로 많이 하고 있는 모발 이식은 뒷머리(공여부)에서 모발을 채취하여 모낭을 분리 후 탈모부위(수여부)에 이식을 하는 방법으로 절개식 모발이식의 경우에 뒷머리에서 두피를 절제해 이식할 모낭을 취하는 방식인데 수술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결정하기가 쉽지 않고, 비절개식의 경우에는 뒷머리에서 직접 이식할 모낭을 한모 한모 채취하는 방법으로 시술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단점이 있다.

이와 같은 탈모치료 방법으로 또 한가지는 ‘자가지방 줄기세포를 이용한 탈모치료’ 방법이다.  인체의 줄기세포는 혈액, 지방, 간, 골수 등에서 추출할 수 있는데 혈액의 경우 추출할 수 있는 줄기세포의 양이 너무 적기 때문에 채취하기에 적합하지 않고, 골수는 줄기세포를 추출하는데 심한 고통이 수반되기 때문에 탈모치료에는 적합하지 않다. 하지만 지방은 비교적 쉽게 많은 양을 추출 할 수 있어 ’자가지방 줄기세포를 이용한 탈모치료‘가 최근 선호되고 있다.

자가지방을 이용한 줄기세포 모발이식은 복부, 허벅지 등 불필요한 지방을 흡입하여 채취한 순수지방에서 줄기세포를 추출해 탈모 부위에 이식함으로써 모근, 모낭, 두피 재생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술시간은 1시간 이내이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자가지방 줄기세포 탈모치료을 선호는 이유 중 하나이다.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은 “탈모치료는 자신에게 맞는 치료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자가지방 줄기세포 탈모치료는 자신의 불필요한 지방을 이용하여 탈모치료는 물론 체형관리효과 까지 볼 수 있는 혁신적인 탈모치료 방법이다”고 설명했다.

탈모는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서 발생될 수 있다. 그렇기에 한 번의 치료로 엄청난 효과를 기대하기 보다는 치료와 함께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여 꾸준한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