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여드름, 방심은 금물
상태바
겨울철 여드름, 방심은 금물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1.1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누리 참진한의원 강남본점 원장>

<생활정보> 일반적으로 여드름은 여름철에 피지와 땀의 분비가 왕성해져 심해진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겨울이 되었다고 여드름 관리를 방심하다가는 오히려 여드름이 갑자기 심해질 수 있다.

직장인 최지원(32, 가명)씨 역시 날씨가 추워지면서 피부의 번들거림은 줄었지만 오히려 심해지는 여드름으로 고심하던 중 참진한의원을 찾아 꾸준한 치료와 함께 피부처방전을 꼼꼼히 사용하며 안정적인 피부를 되찾았다.

겨울철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요인으로는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각질의 증가, 건조한 공기, 여름 못지않은 자외선, 찬바람 등을 꼽을 수 있다. 

여드름만을 11년 간 치료해 온 참진한의원에서는 겨울철 여드름을 올바르게 관리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솔루션을 제시한다.

모공을 막는 각질 물러가라!
겨울에는 신진대사가 저하되어 각질이 생기고 떨어져 나가는 작용이 둔해져 각질층이 두꺼워지는데 이 각질층이 모공을 막아 여드름이 악화될 수 있다.
또한 찬바람과 난방기기 사용의 증가로 피부가 건조하고 예민해지며 각질이 늘어나는 것도 영향을 미친다.

Charmjin Solution IR 연고: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는 각질을 탈락시키고, 모공 내에 산소를 공급함으로써 여드름균을 죽여 여드름을 진정시킨다.

안전하게 보습하자!
겨울철에는 피부 건조감을 해결하기 위해 점성이 높은 고기능성 보습크림이나 영양크림의 사용빈도가 늘어나게 되는데, 이러한 화장품은 자칫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된다.

참진한의원에서는 수분과 영양이 오히려 부족한 지성 피부에게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는 제품을 모공이 쉽게 막히기 쉬운 여드름피부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포뮬라로 만들어 처방한다.

Charmjin Solution 허브 CS 젤+허브 CS 마스크, 혹은 Intensive moisture 마스크, 뉴트리티브 크림: 피부를 진정시키면서도 여드름을 악화시키지 않는 강력 보습 치료가 가능하다.

겨울에도 자외선 안심할 수 없다!
겨울에는 아무래도 자외선에 대한 경계를 늦추게 된다. 여름철처럼 검게 그을리거나 심하게 붉어는 것과 같이 눈에 띄는 현상이 거의 없기 때문인데, 겨울에는 자외선의 영향이 여름과 달리 피부 내적으로 깊숙이 침투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자외선 차단에 지속적으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Charmjin Solution time in nature 자외선 차단제, 데이크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