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스테솔, 울산광역시 영어교사 직무연수 체결
상태바
타임스테솔, 울산광역시 영어교사 직무연수 체결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1.1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 수업 관리·실행 능력 실제화 기대

[생활문화] 울산광역시교육청 산하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울산광역시외국어교육원)이 타임스테솔(TESOL)과 협력해 ‘포스트 테솔 라이팅(Post TESOL Writing) 집중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초등 20명, 중등 20명 등 울산광역시교육청 관내 영어교사 40명을 초등 및 중등 각 2반으로 구성해 겨울방학 기간인 2014년 12월 29일에서 오는 2015년 1월 23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영어공교육 강화에 대한 시대적 요구를 반영해 맞춤형 집중 연수 실시를 통한 영어 교사의 교수·학습 방법 개선 및 학교 영어 교육의 변화에 따른 의사소통 중심 교육과정 운영 능력 배양을 위해 포스트 테솔 라이팅 집중 직무연수를 추진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서 영어의 다양한 장르별 글쓰기 특성과 효과적인 영어쓰기 실습을 통한 쓰기능력을 향상해 초・중등 영어교사의 수업능력을 배양하고, 영어 쓰기 영역의 학습자 중심 지도 및 평가 방법을 연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타임스테솔(TESOL)은 2005년 국내 최초로 테솔 전문교육원을 설립한 이래 10년 동안 9천명 이상의 졸업생을 배출하여 테솔교육 명문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취업시장에서 높이 평가되고 있는 영어 자격증 테솔(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은 영어를 영어로 가르칠 수 있음을 증명하는 시험으로, 실무적인 영어 실력을 가늠하는 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타임스테솔(TESOL)은 8주동안 밀도 높은 강의를 해 수강생들이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 수업은 원어민 교수에 의해 100% 영어로 진행되며, 말하기, 읽기, 쓰기, 듣기를 비롯해 다양한 실기위주의 수업으로 진행된다.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이 타임스테솔(TESOL)과 함께 실시하는 ‘Post TESOL Writing 집중 직무연수’는 과도한 과제로 인한 연수 부담을 지양하고, 수업 현장의 피드백, 첨삭지도를 우선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학교 급별 소그룹 반 편성으로 학습자 특성에 맞는 다양한 수업 전략을 구사하며, 영어 쓰기를 중심으로 수업의 관리 및 실행 능력을 실제화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타임스테솔(TESOL)은 오는 1월 17일(토) 오전10시 30분, 강남교육장(강남역5번출구)에서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자세한 문의는 타임스테솔 교육원(02-558-169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