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SRM 플랫폼 내 업무공간 ‘소셜 스테이션’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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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클, SRM 플랫폼 내 업무공간 ‘소셜 스테이션’ 공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5.01.08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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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성 증대 …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 제공

오라클(www.oracle.com)은 기업들이 비즈니스 방식에 소셜을 적용할 수 있도록 오라클 소셜 클라우드의 소셜관계관리(SRM) 플랫폼 내 업무공간인 ‘소셜 스테이션(Social Station)’을 공개했다.

오라클 소셜 스테이션은 생산성 증대는 물론 손쉽게 소셜 목적들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를 제공한다.

소셜 스테이션은 드래그-앤-드롭(drag-and-drop) 기능을 탑재해 빠르고 쉬운 소셜 업무공간의 구축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다른 소셜 모듈과 조화되는 맞춤형 업무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소셜 스테이션이 제공하는 새로운 커스텀 애널리틱스(Custom Analytics) 모듈은 120개가 넘는 매트릭스와 수 천 개의 고객맞춤형 리포팅 옵션을 조합하여 구성할 수 있고, 커스텀 애널리틱스 모듈의 원클릭 공유 및 주석 기능은 임직원과 부서, 팀 간의 공유와 협업을 개선시켜 생산성을 높여준다.

또한 소셜 스테이션은 콘텐츠, 포스트, 네트워크 및 보기(view)를 명확하게 시각화 해주는 인핸스드 캘린더(Enhanced Calendar) 모듈을 제공해 사용자들이 쉽고 효율적으로 정보를 이해하고 다양한 기능 및 관점을 쉽게 넘나들 수 있도록 해준다. 멀티뷰 레이아웃 기능은 네트워크, 스트림, 매트릭, 그래프 타입, 데이터 범위 및 관련 주기 등을 통해 대화를 유연하게 모니터할 수 있어 소셜 통찰력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한다.

멕 베어(Meg Bear) 오라클 소셜 클라우드 사업부 수석 부사장은 “오늘날 소비자들은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및 유용성에 대한 기대치가 높으며, 이는 업무공간에서도 마찬가지다”며 “소셜 스테이션은 생산성과 소셜 비즈니스 결과를 이끌어내는 다양한 UX를 제공한다. 기업들이 소셜 인사이트를 굉장히 쉽게 이해하고 리포트 및 공유할 수 있도록, 소셜네트워크 속도에 맞춘 비즈니스 매트릭스 및 전략 구성을 돕는다”고 말했다.

한편 오라클은 사용자들의 다양한 특성 및 소셜 비즈니스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소셜 스테이션에 컨텐츠 큐레이션, 인플루언서 업무 및 커맨드센터 생성 모듈을 추가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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