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IT 교육 현장실습 경험이 중요하다
상태바
4. IT 교육 현장실습 경험이 중요하다
  • Network Computing
  • 승인 2001.09.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교육 성공 가이드
IT 영역에 뛰어들고 싶어하는 신참들뿐만 아니라, 시대에 뒤떨어진 기술을 갖고 있는 IT 근로자들은 오늘날 많은 교육의 기회를 발견하고 있다.

현재의 경제성장 둔화에도 불구하고, IT 근로자들에 대해서는 많은 수요가 있다. 그리고 IT 교육은 한결같은 속도로 성장하고 있어, IDC에 따르면 1999년에서 2000년 사이에 15%나 성장했다고 한다. 교육 시장은 1999년 195억달러에서 2000년에는 224억달러가 되었다.

1998년, 레스틴 잭슨은 인포믹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기술을 개발하는 자신의 전문기술이 더 이상 가치가 없다는 고통스러운 현실을 확실히 깨달았다.

잭슨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는 노쇠하고 있었으며, 인포믹스는 점점 더 인기를 잃어가고 있다”라며 “사람들은 객체지향형 프로그래밍으로 이동하고 있었으며, 내 기술을 업그레이드시켜야 할 때가 됐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한 소매기술 회사에서 인포믹스 데이터베이스 개발자로 일하던 잭슨은 지난해 학교로 다시 돌아갔다. 그는 인근의 조지 메이슨 대학에서 웹 개발 및 인터넷 기술 과정을 들었으며, 이 곳을 선택한 이유는 실습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이었다.

이 수업을 끝낸 뒤 한 달만에 버지니아주 레스톤의 한 대형 텔레콤 회사에서 웹 개발 및 네트워크 엔지니어링직에 정착한 잭슨은 “실습 경험이 있어야 고용주는 그 과정을 인정해준다”고 말했다.

IT 시장 수요 충분

웹 개발 과목은 조지 메이슨 대학에서 초급 및 2급 프로그래밍 및 네트워킹직에 필요한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한 트레인 투 테크놀로지(Train to Technology)의 일부다.

이것은 새로 등장하기 시작하는(1998년 인력투자법안의 결과에 많은 영향을 받아) 연방 정부, 주 및 지역 정부 기금의 지원을 받는 많은 프로그램들 중 일례에 불과하다. 이 법안은 지역 공공/사설 집단(인력위원회라 불림)에게 교육 프로그램을 위해 지불하도록 연방기금을 제공한다.

현재의 경제성장 둔화에도 불구하고, IT 근로자들에 대해서는 여전히 많은 수요가 있다. 그리고 IT 교육은 한결같은 속도로 성장하고 있어, IDC(International Data Corp.)에 따르면 1999년에서 2000년 사이에 15%나 성장했다고 한다. 교육 시장은 1999년 195억달러에서 2000년에는 224억달러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