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아이디, 디스크 DRM 출시···파일 DRM 한계 보완
상태바
넷아이디, 디스크 DRM 출시···파일 DRM 한계 보완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5.01.0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서중앙화 솔루션 기반 제품···파일 DRM 지원 않는 애플리케이션 보호

넷아이디(대표 유상열)는 7일 파일 DRM의 한계를 보완할 수 있는 ‘디스크 DRM’ 제품을 출시하면서 DRM 시장에 진출했다.

이 제품은 디스크 이미지 보호대상 파일을 암호화 하며, 파일 DRM 제품이 지원하지 않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암호화를 제공한다. 기존 DRM은 오피스, CAD 문서 암호화를 적용하고 있으며, DRM이 지원하지 않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고객은 암호화 적용이 어려웠다.

또한 기존 DRM은 애플리케이션의 새로운 버전이 출시됐을 때 새 버전을 지원하기 위해 수개월의 시간이 걸려 고객들이 최신 버전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디스크 DRM은 애플리케이션 종류에 상관없기 때문에 새로운 버전이 출시돼도 동일하게 파일을 보호할 수 있다.

더불어 동일한 유형의 문서를 이용할 때 애플리케이션에 상관없이 암호화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내부 조직간 커뮤니케이션이나 외부 협력업체와 협업을 진행할 때 같은 문서라도 이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이 달라 DRM을 적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으며, 디스크 DRM은 이러한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넷아이디 관계자는 “기존의 보안 솔루션들과는 달리 우리는 보안을 적용하면서도 직원들에게 편의성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중요한 목표”라며 “사용자 편의성을 보장하면서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