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조직개편 단행…신속한 의사 결정·빠른 실행 강화
상태바
네이버, 조직개편 단행…신속한 의사 결정·빠른 실행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5.01.0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는 급변하는 글로벌, 모바일 시장에서 신속한 의사 결정과 빠른 실행력을 갖춘 조직 구성으로 개편 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해 4월 팀 제(制) 폐지에 이어 이번 조직 개편에서 본부 제를 폐지해 의사 결정 단계를 기존의 3단계에서 ‘센터/그룹 – 실/Lab’의 2단계로 더욱 축소했다. 

네이버는 앞으로 개별 ‘센터’와 독립 조직으로 운영돼 온 ‘셀(Cell)’ 등 실무 단위의 조직들에는 더 많은 권한과 책임을 갖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개별 ‘센터’, ‘셀’ 등 실무 단위의 서비스 조직들은 뚜렷한 목표를 갖고 가볍게 움직일 수 있어, 목표 의식이 분명한 실무 중심의 우수 인재들이 서비스 혁신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본부제 폐지로 한성숙 이사는 서비스 총괄, 송창현 Naver Labs 연구소장은 CTO를 맡게 됐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 2014년 8월부터 시범 운영돼 온 ‘책임 근무제’를 2015년 1월부터 정식 시행한다. ‘책임 근무제’는 정해진 출퇴근 시간 및 할당된 근무시간을 없애 직원 스스로 근무시간을 자율적으로 정하는 제도로, 네이버는 시범 기간 동안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 의사 결정 속도, 근무 만족도 등 다방면에서 업무 집중도가 크게 향상됨에 따라 정식 시행을 결정했다. 

네이버는 ‘책임 근무제’ 이외에도 급변하는 인터넷 환경에 적합한 근무 형태를 만들기 위해 결재의 본인 전결, 직급제 폐지, 리뷰제 운영 등 다양한 제도를 도입함으로써 ‘네이버 만의 일하는 문화’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네이버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신속한 의사 결정과 빠른 실행력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플랫폼 사업자들과 당당히 경쟁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