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항공보안학과, 산학 협력으로 취업 지원
상태바
서강전문학교 항공보안학과, 산학 협력으로 취업 지원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2.3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최근 취업률을 기준으로 학과 통폐합이 전국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그만큼 취업이 잘되는 학과에 대한 관심이 사회전반에 걸쳐 높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경호보안과 항공을 결합해 항공보안 및 검색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항공보안학과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항공보안요원은 국제여객터미널, 국제공항, 국제 규모의 행사의 안전을 책임지는 직업으로 항공보안요원이 되기 위해 많은 학생들이 항공보안학과에 지원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 항공보안학과가 항공보안 업체들과의 산학협약 체결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제공고 있다. <사진>은 이 학교 항공보안학과 학생들의 보안 관련 현장 실습 모습.

서강전문학교 항공보안학과는 항공 보안 업계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실습형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국제회의 보안 검색 실습, 카지노, 무술 무도 실습을 통해 전문성을 배양하고 있다. 졸업 이후에는 항공사 보안요원, 김포공항, 인천공항, 제주공항 등 항공경비 특수보안요원, 항공화물대리점, 일반 경비경호요원, 청와대 101 경비단 ,경찰 등 다양한 진로로 진출하고 있다.

현재 이 학교 항공보안학과에서는 서강미래정보센터를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에스원, 에스텍시스템, ADT캡스, 이지빌, KT텔레캅 등 다양한 항공 보안 업체들과의 산학협약 체결로 학생들의 취업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한편 재단법인인 서강전문학교는 5년 연속 경찰, 교정, 법무직 공무원을 배출을 기념하여 음악 전문 교육 프랜차이즈인 아세아 실용음악학원과 이 학교 실용음악과 학생들이 함께하는 공동기념연주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또한 이 학교는 현재 항공보안학과, 항공서비스학과 등 항공 관련학과 이외에도 경영학과, 부동산학과, 경찰행정학과, 공무원행정학과, 피부미용학과, 메이크업학과, 실용음악과, 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아동보육학과, 컴퓨터정보학과, 사이버해킹보안학과, 광고홍보학과 등에서 신·편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