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카 시장 급부상 “가격비교 해보고 이용하세요”
상태바
장기렌트카 시장 급부상 “가격비교 해보고 이용하세요”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2.29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자동차를 구입하지 않고, 1년 이상 장기간 빌려서 사용하는 장기 렌트카 시장이 최근 몇 년 새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목돈으로 자가용을 구입해도 자동차세나 보험료 등의 부담이 큰 것과 달리 장기렌트는 부대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으면서도 저렴한 비용으로 유용하게 자가용을 굴릴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또 보증금·선수금 등의 초기비용 부담도 없으면서 정기적으로 차량 검진을 받을 수 있고, 사고가 나거나 차에 문제가 발생해 수리가 필요할 때는 수리 기간 동안 동급의 차량을 무상으로 제공 받을 수도 있다.

젊은 층의 경우에는 새로 출시되는 다양한 차량 종류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이유로도 장기렌터카 시장으로 몰리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소비 욕구에 자동차가 이제는 소유하는 것이 아닌 빌려 쓰는 것으로서 점차 인식도 변화되고 있는 추세다.

실제 관련 업계에 따르면 법인 렌터카뿐 아니라 최근 개인 장기 렌터카의 실질적인 수요도 크게 늘어난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경기불황이 지속되고 있는 사회경제적인 여건과 소비자의 구매 욕구가 변화한 것 때문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새로운 장기 렌터카 사이트 ‘아이젠카’ 관계자는 “최근 법인뿐 아니라 개인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장기 렌터카 가격비교 상담을 문의하는 이들이 급격하게 늘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이 변화하고 있어 앞으로 장기 렌터카 시장은 더 크게 성장해 나갈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한편 아이젠카(www.izencar.com)는 장기렌트카 구입 시 여러 신용 있는 렌터카 제공 업체로부터 무료 견적을 받는 비교견적 사이트로, 가장 저렴한 장기렌트 비용을 빠르게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부분의 국산차와수입차 장기렌트 모두 비교가 가능하며, 신차 할인, 자동차리스, 장기렌트카, 오토리스 보증금없는장기렌트카 서비스도 시행 중이다.

현재는 현대차 LF소나타, QM3, 그랜저 디젤, 제네시스 신형, 투싼ix, 아반떼, 기아자동차 K3, K5, SM3, SM5 디젤, lpi차량 올뉴카니발, 올뉴모닝, 크루즈, 말리부 디젤, 스파크, 스포티지R 등의 국산차와 BMW 320D, 520D, GT, 벤츠 C220, E220, CLA200, 아우디 A6, A4, 폭스바겐티구안, 제타, 골프등 수입차 특판 프로모션을 적용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