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리모트뷰’, 日 ‘스마원’서 꼽은 최고 기업용 솔루션
상태바
알서포트 ‘리모트뷰’, 日 ‘스마원’서 꼽은 최고 기업용 솔루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2.29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日 소프트뱅크C&S 주최 ‘스마원 그랑프리’ 수상

원격지원∙제어 아시아 1위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자사의 원격 제어 서비스 리모트뷰(RemoteView)가 일본 시장에서 최고의 기업용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리모트뷰는 인터넷을 통해 PC 화면을 보고 제어하는 알서포트의 원격 제어 솔루션이다. 독자 기술 기반의 빠르고 안정적인 원격 제어, PC·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 지원, 강력한 보안 및 관리 기능, 끊김 없는 네트워크 연결, 편리한 파일 전송 등 개인은 물론 기업 고객도 만족할 만한 재주를 갖췄다.

리모트뷰는 일본 스마비즈(SmaBiz!)의 제2회 스마원 그랑프리(スマONEグランプリ)에서 통합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일본 내 기업용 비즈니스 솔루션 가운데서도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스마비즈는 소프트뱅크C&S의 기업용 비즈니스 솔루션 소개 웹사이트다. 스마원 그랑프리는 스마비즈 사이트에 소개된 제품 가운데 가장 주목받는 솔루션이 어떤 제품인지 다투는 순위 결정전으로 치러진다.

스마원 그랑프리는 올해 봄(2014춘·추)부터 시작해 이번에 2회(2014추·동)째를 맞았다. 해당 순위 결정전은 제품 소개 동영상을 얼마나 많은 사람이 봤는지, 시청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득표를 얼마나 했는지 등으로 점수를 매기게 된다.

참가부문은 ▶업무 효율 UP ▶영업력 UP ▶보안 관리 ▶보안 방어 총 네 가지로 나뉜다. 리모트뷰는 이 가운데 ‘업무 효율 UP’ 부문에서 가장 뛰어난 제품으로 부문상을 받았으며 전체를 통틀어 가장 뛰어난 제품에게 주는 통합 그랑프리까지 거머쥐었다.

리모트뷰 일본 판매 대리점인 산텍(santec)은 일본 내 원격 지원 1위 ‘리모트콜’ 엔진으로 만든 PC 원격 제어 도구라는 점을 강조한다. 장비 구입이나 네트워크 변경 없이 바로 도입 가능한 점, 독자 영상 압축 전송 기술로 빠른 응답을 실현한 점, PC·스마트폰·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쓸 수 있는 점 등도 차별화 된 장점으로 꼽는다.

보안에 신경 쓰는 일본 기업이 리모트뷰를 도입하는 사례도 꾸준히 늘고 있다. 단말기 인증, 사용자 권한 설정 등 충실한 보안·관리 기능을 갖춘 덕에 밖에서도 자료 유출 걱정 없이 원격 제어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원격으로 PC를 전원을 켜는 ‘리모트WOL’과 손쉽게 연계해 쓸 수 있는 점도 경쟁력으로 작용한다.

리모트뷰는 뛰어난 성능과 남다른 보안 기능을 바탕으로 꾸준히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보안에 민감한 금융권 및 공공기관, 특수 장비를 이용하는 의료 업계, 키오스크·POS와 같은 무인 장비 관리 등 업종을 가리지 않는 점도 인상적이다.

알서포트 전략마케팅팀 이주명 과장은 “이번 수상은 기업 경영이 발달한, 깐깐하기로 소문난 일본에서 일궈낸 성과라 더욱 의미가 있다”며 “알서포트가 일본 원격 시장을 이끄는 선두 기업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이자 리모트뷰가 다른 어떤 기업용 솔루션보다도 뛰어난 업무 효율을 낸다는 점을 입증하는 결과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