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A를 4피트 높이에서 떨어뜨린다면?
상태바
PDA를 4피트 높이에서 떨어뜨린다면?
  • m business
  • 승인 2001.09.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준 PDA는 약간의 충격도 참아낼 수 없도록 구축되었다. 예를 들어, 핸드스프링 제품 관리자인 프랭크 로메로(Frank Romero)는 “단지 합리적인 내구성 기대 수준을 충족 시키도록 보장하기 위해 핸드스프링이 각 제품 디자인에 스트레스 테스트를 실시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핸드스프링은 소비자 시장용 장치를 만들고 자체 표준을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어렵다고 간주되는 표준에 대해서는 테스트하지 않는다.

반면, 카시오나 심볼 테크놀로지와 같은 강력 PDA 장치 제조업체들은 물, 먼지, 기계적 및 전기 충격에 대한 다양한 저항력 테스트를 견뎌낼 수 있도록 장치를 구축한다.

카시오는 단색 및 컬러 화면을 가진 강력 PDA를 생산하며, 두 모델 모두 2.2피트에서 목재 바닥에 떨어뜨려도 거뜬히 견뎌낼 수 있다. 이 테스트는 책상에서 바닥으로 떨어뜨리는 경우를 시뮬레이션 한 것이다.

카시오의 제품 중 가장 내구성이 크며 무선 전송 기능을 갖춘 인더스트리얼 카시오피아(Industrial Cassiopeia)는 3피트 이상의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견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대 15Gs의 진동도 견뎌낸다.

강력 충돌 시험에도 끄덕없어

PDA의 유리 LCD 화면은 땅에 충돌할 때 가장 손상되기 쉬운 구성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카시오의 엔지니어들은 화면이 케이스 안에 있는 고무 마운트에 매달려 있도록 장치를 설계했다.

물 손상은 강력 PDA 제조업체에서 반드시 막아내야 하는 또 다른 위험이다. IP(Ingress Protection) 표준은 물에 대한 보호 등급을 0(보호 없음)에서 8(지정된 수압에서 무한대 침수에 대한 보호)까지 9단계로 정의한다.

여기서 카시오 장치는 2등급이다. 카시오의 제품 마케팅 이상인 개리 슐츠는 “기본적으로 우리 제품은 비와 물이 튀는 경우를 처리할 수 있다. PDA 장치를 일부러 물통에 빠트릴 사람은 없을 것” 이라고 말했다.

심볼 테크놀로지는 훨씬 더 높은 수준까지 강도를 높인다. 심볼은 4피트의 높이에서 콘크리트 바닥에 여러 번 떨어뜨려도 견뎌낼 수 있는 PDA를 생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