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하둡 전문기업 레인스토어 인수
상태바
테라데이타, 하둡 전문기업 레인스토어 인수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2.2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분야 2014년 4번째 인수

한국테라데이타는 본사가 하둡 기반의 온라인 빅데이터 전문기업인 레인스토어(RainStor)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OLTP(Online Transaction Processing),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웨어하우스에 저장된 데이터를 포함한 아카이브 기능을 보다 확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레인스토어 인수는 빅데이터와 관련한 테라데이터의 2014년 4번째 인수다. 테라데이타는 앞서 리벨리틱스(Revelytix), 하댑트(Hadapt), 씽크빅애널리틱스(Think Big Analytics)를 인수한 바 있다. 이러한 잇단 인수는 빅데이터 시장에 대한 테라데이타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인수에는 레인스토어의 자산, 지적 재산, 직원들은 물론 기존 테라데이타와 레인스토어간 파트너십도 모두 포함되며, 레인스토어 기술은 향후 테라데이타 빅데이터 분석 포트폴리오에 통합될 예정이다.

스캇 나우(Scott Gnau) 테라데이타 연구소 대표는 “이번 ‘레인스토어’의 인수는 데이터 주도적인 기업으로 변화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테라데이타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라며 “테라데이타는 아카이브 역량을 제공해 고객들이 하둡을 통해 데이터 아카이빙에 대한 요구사항을 비용과 성능 2가지 측면에서 모두 효율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