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서브마린, 대만 창화 해상풍력단지 해저케이블 사업 수주
상태바
KT서브마린, 대만 창화 해상풍력단지 해저케이블 사업 수주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2.2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만 FWFC와 89억 규모 해저 전력케이블 공정 계약 체결

KT그룹의 해양건설 전문기업 KT서브마린(대표 박용화 www.ktsubmarine.co.kr)은 대만 FWFC(Fuhai Wind Farm Corporation)가 시행하는 89억원 규모의 창화(Changhua) 해상풍력단지 해저케이블 건설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KT서브마린은 전체 건설공정 중 핵심 공정인 육상과 각 해상풍력발전기를 연결하는 해저 케이블의 설계, 자재구매, 시공 일체 등의 전체 공정의 공사를 진행하게 된다.

이번 공사는 대만 지역에 설치되는 최초의 해상풍력 단지로, KT서브마린은 국제 경쟁을 통해 일본 등 유수한 업체들을 제치고 우수한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이번 공사를 수주해 2016년 9월 중 완공 예정이다.

KT서브마린의 정원대 사업본부장은 “이번 건설공사는 지난 20여년간 축적된 KT서브마린의 통신 및 전력 해저케이블 건설 노하우와 시공 실적을 인정받은 결과다”며 “순수 국내기술력에 의한 해외 EPC(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 공사 수주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일 뿐 아니라 향후 전개될 국내외 해상 풍력발전 사업에 참여할 경쟁력 확보 토대를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KT서브마린은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기존의 해저 통신 케이블 및 해저 전력 케이블을 포함해 해상풍력단지 건설 등 오프쇼어(Offshore) 사업에 대한 사업 다각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