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기가 인터넷’ 가입자 10만 돌파
상태바
KT, ‘올레 기가 인터넷’ 가입자 10만 돌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2.2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화질 동영상 선호 고객 선택 높아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올레 기가 인터넷’ 가입자 수가 지난 10월 20일 출시 후 열흘 기준 1만 명 이상 꾸준히 증가해 출시 2달 만에 10만 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올레 기가 인터넷’은 기존 100Mbps 인터넷보다 10배 빠른 최대 1Gbps 속도를 제공해 인터넷으로 영화, 음악, 초고화질 UHD 콘텐츠 이용을 원하는 고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올레 기가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에 대한 인증 후기 및 와이파이 속도가 눈에 띄게 좋아져 가족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의견이 증가하고 있고 KT 고객센터에도 서비스 가능 지역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는 등 고객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 2달간의 가입자 분석 결과 ▲수도권 지역 아파트 거주자 ▲고화질, 대용량의 동영상 콘텐츠 사용자 ▲올레 기가 콤팩트(500Mbps)서비스 선택 비중이 높았다. 가입자 50% 이상이 수도권 거주자로, 인터넷 가입자의 수도권 비율이 40%임을 감안 시 높은 수치를 보였다. 이는 수도권에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많고 인프라 구축이 용이한 점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기가인터넷 가입자의 데이터 사용량이 일반 인터넷 대비 4배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제는 동영상 등 대용량 고화질 콘텐츠에 대한 고객 니즈가 일반화돼 이로 인해 빠른 속도와 안정된 품질 제공이 고객 유치에 핵심 요인으로 부상했다.

이와 함께 500Mbps 서비스인 올레 기가 인터넷 콤팩트의 인기도 주목된다. 출시 초기 1Gbps를 제공하는 올레 기가 인터넷 가입이 주를 이뤘으나 12월 기준으로 500Mbps의 상품 비중이 전체의 80% 이상을 차지하면서 기가인터넷이 소수의 고객만이 아닌 대중적인 ‘일상재’로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음을 반증하였다.

KT는 2016년까지 주요 시설 및 아파트 단지의 기가인프라 구축을 완료하여 대한민국 어디에서나 기가 인터넷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투자할 예정이다.

KT 마케팅부문 남규택 부사장은 “올레 기가 인터넷은 KT에서 지난 5월 발표한 기가토피아가 가시화되는 첫 번째 사업적 성과로서 가입자 증가세는 계속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고 밝혔다.

KT 황창규 회장은 “기가인터넷 가입 추세 증가 현상은 통신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며, 기가인터넷 기반 위에 산업간 융합이 활성화 되고, 편리함을 넘어 편안함을 주는 기가토피아 세상을 KT가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