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게임 앱 퀴제스, 스마트 앱 어워드 코리아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퀴즈게임 앱 퀴제스, 스마트 앱 어워드 코리아 최우수상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2.19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ONTON(대표 송영호)과 유플리트(대표 최근화)가 공동 제작한 퀴즈게임 앱 퀴제스(QUIZZES)가 최근 열린 ‘2014 앱 어워드 코리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퀴제스는 젊은층 위주의 캐주얼하고 휘발적인 기존의 퀴즈게임에서 탈피하고 문학, 사회, 역사, 라이프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퀴즈를 제공하여 지적 호기심을 충족하고 싶어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매일 다른 키워드와 함께 트랜디한 퀴즈가 5개씩 출제돼 요즘 같이 읽어야 할 것이 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정보를 지식으로 습득할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특히 하루 12시간 이상을 공부에만 매달리고 학교공부에만 익숙해져 있는 학생들에게도 친구들과 함께 ‘실시간 배틀’로 퀴즈 배틀하면서 재미있게 시사상식을 쌓을 수 있다.

또한, 혼자 있을 때는 다른 친구가 풀었던 문제를 ‘따라풀기’을 하면서 자신의 상식 수준을 확인하거나 ‘혼자풀기’로 퀴제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퀴즈를 연속해서 풀면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문제를 풀다가 어려운 경우 ‘물어보기’ 또는 ‘공유하기’로 친구에게 도움을 받거나 여행이나 독서 등을 통해 얻은 지식을 직접 퀴즈로 출제해 주위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다.

송영호 TONTON 대표는 “앞으로도 다른 퀴즈게임과 달리 사용자들이 세상의 수많은 지식과 상식을 더 재미있게 쌓을 수 있도록 퀴즈의 질을 높이는데 집중할 것”이라며 “향후 학교 대항전 등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