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우대칭 방해하는 짝눈, 눈매교정 통해 미인형 얼굴로
상태바
좌우대칭 방해하는 짝눈, 눈매교정 통해 미인형 얼굴로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2.1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성형외과에서는 코를 중심으로 얼굴을 좌우로 나눴을 때 좌우가 대칭을 이루면 미인형 얼굴이라고 한다. 얼굴의 좌우가 대칭을 이루게 되면은 얼굴에 보다 안정감을 주게 되므로, 상대방으로 하여금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배우 김태희가 대표적인 좌우 대칭 얼굴을 가진 연예인이다.

일반적으로 완벽한 좌우대칭을 가진 얼굴을 가질 수 없으며, 최대한 대칭이 가깝게 하는 것이 얼굴에 안정감을 주며,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유니크 성형외과 이민재 원장은 “얼굴의 좌우대칭에 있어 가장 방해하는 요인은 짝눈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쌍꺼풀의 유무, 눈의 크기, 길이, 모양이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짝눈은 외관상으로 보기에도 양쪽 눈의 차이가 확연히 드러난다.

그리고, 짝눈의 경우에는 전체적으로 얼굴의 안정감을 주지 않기 때문에, 다소 차가워 보이거나 답답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짝눈 눈매교정을 통해서 좌우 대칭을 맞춰주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짝눈 눈매교정은 비절개 눈매교정술과 절개식 눈매교정술 두 가지 방법으로 나눠진다.

비절개 눈매교정술은 절개가 없이 미세한 구멍을 통해 눈뜨는 근육을 조절하여 졸려 보이고 피곤해 보이는 눈을 크고 또렷하게 만들어주는 방법으로, 부기가 적으며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절개식 눈매교정은 눈꺼풀에 절개선을 내어 교정하는 방법으로, 피부가 두껍거나 지방조직이 과다한 경우, 안검하수 및 눈매교정에 있어 방해하는 불필요한 조직들을 교정할 때 적합하다.

이어, 이민재 원장은 “눈은 피부가 얇고 해부학적 구조가 복잡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의료지식을 가진 눈성형 전문의에게 짝눈 눈매교정 시술을 받아야 한다. 그리고, 비절개 눈매교정술과 절개식 눈매교정술 중 개인에게 적합한 수술방법을 선택해서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유니크성형외과는 짝눈 눈매교정, 비절개 눈매교정, 절개 눈매교정 등 분야별 많은 경험과 풍부한 노하우로, 환자 개개인의 얼굴 모양과 피부, 체질까지 철저히 분석한 후 최적의 수술방법을 선택하며, ‘제8회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병원 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