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북금융대, HSK 급수무관 입학 중국유학 활성화 기대
상태바
하북금융대, HSK 급수무관 입학 중국유학 활성화 기대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2.18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국 북경 인근에 위치한 하북금융대학교 전경

중국 3대 명문 금융대학교로 중국인민은행의 지원을 받고 있는 하북금융대학교가 2015학년도 입학전형 관련, HSK 급수와는 상관없이 입학이 가능하다고 하북금융대학교 한국센터(http://hfu.kr)가 밝혔다.

HSK는 중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외국인의 실생활에서의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만들어진 국가공인 중국어능력표준고사로 하북금융대학교 외국 입학생들은 졸업전까지 취득을 하면 학위취득이 가능하다.

중국 북경 인근에 위치한 하북금융대학교는 현재 금융학과, 마케팅학과, 국제무역학과, 컴퓨터학과, 무역영어학과, 법학과 등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상세 내용은 하북금융대학교 한국센터(전화 1800-3899)에서 상세한 안내를 하고 있다.

하북금융대학교는 학기당 150만원 정도로 타학교 대비 저렴한 학비가 소요되며, 무역영어, 국제자격증 취득, IT정보화 교육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국내외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해 중국어 교육과 학과수업을 병행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위 취득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한편 하북금융대학교는 그동안 한국유학생들이 중국 유학시 중국어학과만을 선택하는 하는 것이 언어의 문제라고 파악하고 중국어 교육 지원을 기반으로 다양한 학과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