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대상, 최우수 서비스 ‘산림청’
상태바
2014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대상, 최우수 서비스 ‘산림청’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2.17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인증 획득 신규 콘텐츠 대상 시상

▲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14년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대상 시상식에서 서강수 한국DB진흥원장(사진 가운데)과 대상을 차지한 산림청과 우수상을 수상한 다나와, 서울특별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의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원장 서강수)이 주관하는 ‘2014년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대상 시상식’이 12월 17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됐다. 올해 처음 개최된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대상은 당해 연도 신규 품질인증을 획득한 콘텐츠서비스를 대상으로 가장 우수한 품질 평가를 받은 기관․기업을 선정해 대상 1종(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우수상 3종(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원장상, 품질인증 운영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여한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산림청(청장 신원섭)의 ‘산림청 대표포털’이 대상을 수상하였고, 다나와(대표 손윤환)의 ‘다나와’,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의 ‘서울시대표홈페이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하영효)의 ‘옥답’이 우수상을 획득했다. 대상을 수상한 산림청 대표포털은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편리성에 대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최근 개인정보보호 이슈에 따른 이용자 보호수단 및 서비스 안정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림분야 데이터를 원문자료 또는 오픈API방식 등으로 정확하고 편리하게 제공하는 체계적인 운영 방식을 높이 평가받아 대상을 차지했다.

또한 이날 2014년 2차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도약(도약닷컴, 도약아트), 한국산업인력공단(국가직무능력표준, 월드잡) 등 33개 우수서비스에 대한 인증패 수여식과 인증제도 공식 알리미 G․G서포터즈의 해단식을 개최하여 우수 콘텐츠서비스기업 인터뷰, UCC제작 및 홍보, 거리 홍보 캠페인 등의 활동성과 발표 및 최종 시상 순서를 진행했다.

시상 주관기관인 서강수 한국DB진흥원장은 “올해 첫회 실시된 품질대상에서 대상, 우수상에 선정된 4개 서비스는 이용자 편의 및 보호를 최우선으로 실천해온 모범 사례로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안전하고 공정한 콘텐츠서비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러한 우수 콘텐츠서비스를 널리 전파하고, 품질인증제도를 사업자, 이용자 모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널리 홍보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