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 ‘엔코아 멘토링 스쿨’ 오픈
상태바
엔코아, ‘엔코아 멘토링 스쿨’ 오픈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2.16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전문가 양성 목표 … 1기 참가자 모집

엔코아(대표 이화식 www.en-core..com)는 데이터 관련 실무자들을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한 ‘엔코아 멘토링 스쿨’을 오픈하고,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엔코아 멘토링 스쿨은 ‘지식 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엔코아가 2012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현업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확대, 데이터 관련 기술 기본 역량 강화와 전문성 향상을 꾀하는 것이다.

엔코아 멘토링 스쿨 1회차에서는 데이터 모델링을 주제로 데이터 모델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 및 단계별 실습과 주요 산업별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기업에서 실질적으로 꼭 필요한 핵심 데이터 모델의 설계 능력을 배양하는데 초점이 맞춰진다. 심사를 거쳐 선발된 멘티들은 오는 2015년 1월 10일부터 매주 1회씩 6주간 15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데이터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데이터 관련 지식과 현장 경험을 전수받게 됨으로써 자기주도적으로 실무 역량을 강화해 나갈 수 있게 된다.

이화식 엔코아 사장은 “최근 정부가 데이터베이스(DB) 산업을 소프트웨어(SW)와 분리해 별도의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 중일 만큼 DB 산업 활성화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지만,국내 IT 활용의 전문성은 아직 미흡한 수준”이라며 “IT 인프라뿐 아니라 IT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전문가를 체계적으로 양성해 이들이 적극적으로 IT 환경을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식 나눔을 통해 데이터 전문가를 집중 양성함으로써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대한민국 IT 산업을 더욱 공고히 하는 기반을 다지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