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웹드라마 전용채널 오픈
상태바
판도라TV, 웹드라마 전용채널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2.1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가 프로그램 설치 없이 HD 고화질로 시청

동영상 플랫폼 업체인 판도라TV가 웹드라마 전용채널(www.pandora.tv/my.webdrama)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웹드라마란 10분 분량의 짧은 드라마로 PC와 모바일기기에서 무료로 시청이 가능한 컨텐츠로 특히 이동 중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 흐름에 맞추어 판도라TV는 웹드라마 전용채널 오픈을 통해 HD고화질의 드라마를 기다림 없이 한번에 모두 볼 수 있게 했다.

특히 사용자는 PC와 모바일에서 추가 설치프로그램 없이 고화질로 웹드라마 시청이 가능하며 판도라TV는 향후 추가적으로 4K(UHD)로 제작된 웹드라마도 선보일 계획이다.

판도라TV에서 시청할 수 있는 웹드라마는 제국의 아이들 동준의 캐스팅으로 눈길을 끌며 400만 뷰를 기록한 올해 히트작 후유증 시즌1, 시즌2를 비롯 모모살롱, 텔레포트의 연인, 무한동력, 러브인메모리, 닥치고큐 등으로 시청자에게 인기 있는 작품이 모두 모여 있다.

이번 웹드라마 오픈을 위해 웹드라마 콘텐츠 전문 공급업체인 다리미디어콘텐츠와 손을 잡았으며, 다리미디어콘텐츠에서 확보되는 최신 웹드라마를 지속적으로 판도라TV에서 서비스 할 예정이다.

판도라TV 관계자는 “다리미디어콘텐츠 및 웹드라마 제작업체와 제휴를 통해 꾸준히 웹드라마를 업로드 하여 시청자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관련 시장을 더욱 활성화 시키겠다는 계획이다”며 “그 밖에도 고품질 서비스를 위해 웹드라마 유통채널은 열려있다”고 전했다.

한편 판도라TV는 웹드라마 서비스 오픈과 함께 12월 31일까지 페이스북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용 채널의 웹드라마 중 한편만 시청하고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만 해도 푸짐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