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체, 無 색소·전분·방부제 싱가포르 전통잼 ‘퐁잇 카야잼’ 출시
상태바
리체, 無 색소·전분·방부제 싱가포르 전통잼 ‘퐁잇 카야잼’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2.15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입 및 유통전문기업 리체(대표 김달현 www.lliche.com)는 68년 동안 카야잼을 만들어온 싱가포르 퐁잇(Fong Yit)의 코코넛밀크 주성분의 카야잼을 국내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야잼은 코코넛밀크, 계란, 판단잎(허브의 한종)을 주원료로 하는 싱가포르 전통잼으로, 카야잼이 들어간 토스트는 싱가포르 3대 식품으로 꼽힌다.

제조사인 퐁잇은 싱가포르 카야잼 1위 생산 업체로, 싱가포르 정부와 국내 정부에서도 인정받아 전북 익산의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입주할 예정이며 추후 중국과 일본으로 국내에서 생산된 카야잼을 수출할 예정이다.

특히 카야잼은 제조와 가공, 유통까지 싱가포르 인증위원회로부터 공식인증(HACCP)은 물론 최근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을 상징하는 키워드로 급부상하면서 전세계적으로 비무슬림 사이에서도 주목 받고 있는 할랄(halal) 인증도 받았다.

퐁잇 수퍼프리미엄 카야잼은 무색소, 무전분, 무방부제를 기본으로 제품의 주원료인 신선한 코코넛밀크와 엄격한 기준의 싱가포르에서 인증 받은 무항생제 계란을 사용했다. 코코넛밀크에는 뼈 건강에 좋은 칼슘이 풍부하면서 다른 영양분들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관절염이나 골다공증을 예방해 준다. 계란은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첨단 양계장인 생춘농장에서 일반 계란대비 저콜레스테롤로 생산됐다.

카야잼은 아침식사용 토스트, 어린이 간식, 젊은층의 디저트 등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이 가능하다. 제품은 깔끔하고 산뜻한 맛의 그린카야와 진하고 달콤한 맛의 브라운카야로 각각 출시됐다.

제품가격은 9000원(280g), 선물세트는 구성에 따라 1만8000원~2만5000원이며 프랜차이즈, 급식업체, 요식업체, 카페 등에서 사용하는 업소용 3kg 대용량 제품도 구매가 가능하다. 제품구입은 오픈마켓과 리체 홈페이지(www.lliche.com)로 하면 된다. 리체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2월 15일~21일까지 리체홈페이지를 통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체 김달현 대표는 “이번에 론칭된 퐁잇 카야잼은 연말연시에 선물용으로도 부담이 없고 선물세트는 기업체 특판용으로도 인기가 좋을 것”이라며 “특히 코코넛밀크 주성분의 카야잼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식품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