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한국IBM ‘소프트레이어’ 활용
상태바
한컴, 한국IBM ‘소프트레이어’ 활용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2.1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오피스 해외 비즈니스 위해 소프트레이어 도입

한국IBM(대표 셜리 위-추이 www.ibm.com/kr)은 한글과컴퓨터의 클라우드 오피스 해외 비즈니스 지원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위해 IBM 소프트레이어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한컴은 글로벌 공급 서비스를 위한 빠르고 안정적인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을 준비하면서 퍼블릭 클라우드 사업자로 IBM의 소프트레이어를 선택했다.

특히, 유럽 지역의 웹오피스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던 한컴은 네덜란드에 위치한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고성능, 고가용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쟁사 대비 뛰어난 가격경쟁력을 갖춘 점을 높이 평가, IBM 소프트레이어를 선택했다. 한컴은 이번 소프트레이어 도입을 기반으로 동시협업이 가능한 클라우드 오피스 테스트 환경을 유럽 지역에 구축했으며, 이후 글로벌 고객을 겨냥하여 지역을 보다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IBM의 소프트레이어 고객층이 한컴의 클라우드 오피스의 타겟 고객층과 동일한 만큼 IBM 의 글로벌 역량과 마케팅 활동을 통한 한컴의 해외 브랜드 인지도 제고도 기대했다.

문홍일 한글과컴퓨터 상무는 “소프트레이어를 기반으로 구축한 안정적인 클라우드 오피스 테스트 환경이 씽크프리의 홍보 및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세계인이 한컴의 오피스 솔루션을 통해 문서 활용의 편의성을 높이고 개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IBM 글로벌 테크놀로지 서비스(GTS)에서 소프트레이어 비즈니스를 총괄하는 김성민 상무는 “전세계 요지에 다수의 데이터센터를 보유한 IBM 클라우드만의 차별화된 인프라 역량을 기반으로 한컴의 해외 비즈니스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경쟁사 대비 뛰어난 가격경쟁력을 비롯 소프트레이어만이 제공할 수 있는 많은 장점을 통해 더 많은 국내 기업이 해외 비즈니스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