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차량 커넥티비티 지원 CSR ‘CSRC9300’ 채택
상태바
LG이노텍, 차량 커넥티비티 지원 CSR ‘CSRC9300’ 채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2.12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SR(www.csr.com)은 자사의 오랜 자동차부품 협력업체인 LG이노텍이 최첨단 차량용 정보 시스템 및 커넥티비티 기능을 지닌 솔루션 CSRC9300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LG이노텍은 최신 차량용 커넥티비티 모듈인 RBHA-C215A에 고속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오디오 기능 및 이와 상호 보완적인 블루투스 v4.1을 통합한 차량용 등급의 칩셋을 채택해 공급한다. 이러한 솔루션으로 차량의 복잡한 배선을 무선으로 대체해 간소화할 수 있고, 차량 승하차 시 도어 개폐의 자동 제어 또한 새로운 블루투스 스마트 기능을 통해 가능하다.

블루투스 오디오 기능에서는 광대역 음성 전송 능력으로 HD 음성 통화를 지원하고, aptX를 통해 고음질의 음악 청취가 가능하다. CSRC9300의 와이파이 이용시 모듈이 다중 비디오 스트리밍 및 와이파이 핫스팟 및 스마트폰 테더링 기능을 통해 차량 내에서도 고속의 데이터 전송을 실현할 수 있다.

CSR의 차량용 커넥티비티 솔루션 마케팅 부문 책임자 토마스 카모디(Thomas Carmody)는 “LG이노텍 제품군에 CSRC9300을 추가함으로써 자동차 부품 업체에 완벽하고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며 “CSR과 LG이노텍의 오랜 협력 관계를 통해 차량용 커넥티비티 솔루션 분야에서 최신 커넥티비티 및 정보시스템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 그는 “LG이노텍 모듈 디자인의 뛰어난 성능과 CSRC9300의 성능을 감안할 때 차량용 부품 OEM 업체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며 “이미 LG이노텍이 여러 차량용 부품 공급 업체들과 올해 생산 분 디자인에 RBHA-C215A 적용해 작업을 진행해 왔으며, 2015년 이후에도 더 많은 디자인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LG이노텍 연구소 구자권 연구위원은 “최고의 블루투스/와이파이 성능과 동시 사용시 최적화된 Coexistence 성능을 갖는 CSRC9300을 LG이노텍의 고정밀 모듈 설계 경험 및 최첨단 안테나 기술과 결합함으로써 OEM업체들의 차량 정보시스템에 대한 요구 사항들을 완벽하게 충족하는 패키지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CSRC9300은 보다 높은 대역의 무선인터넷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를 통한 현실적인 음질의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광대역 음성 및 aptX 같은 기술을 성공적으로 통합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CSRC9300은 외부에 부품 탑재를 최소 한도로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이와 더불어 LG이노텍의 고집적화된 모듈을 통해 제품 설계를 보다 단순화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