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수면부족 ‘비상’ … 스트레스·만성피로 유발
상태바
청소년 수면부족 ‘비상’ … 스트레스·만성피로 유발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2.1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과열된 자녀 학업성취에 요즘 중, 고등학생들은 자정이 넘은 시간에 잠들기 일쑤다. 미국 국립 수면 재단이 권장하는 청소년 수면 적정시간은 9시간이지만 한국 청소년의 수면 시간은 6.5시간으로 터무니없이 부족하다. 

충분한 수면 시간이 필요한 이유는 낮에 쌓인 피로물질 제거, 지방분해, 콜레스테롤 대사, 영양분 공급, 손상된 위벽 복구, 청소년 키 성장 등의 작용이 이워져 다음 날 건강한 활동을 준비하는 시간이 바로 ‘수면’이기 때문이다.

수면이 부족하다면 피로와 스트레스를 가중시켜 불면증을 일으키고, 불면증이 계속되면 만성피로를 유발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때문에 학업으로 인해 자녀의 수면시간을 늘릴 수 없다면 짧은 시간을 자도 질 좋은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출시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에스더포뮬러의 ‘파이토시크릿데이&파이토시크릿 나이트’가 주목받고 있다.

여에스더 박사가 직접 원료 배합을 하고 개발한 파이토시크릿은낮과 밤에 따라 컨디션이 다른 우리의 몸에 맞게 낮에 먹는 파이토시크릿데이와 밤에 먹는 파이토시크릿 나이트로 나눠져 있다.

특히 파이토시크릿 나이트에는 숙면을 취하지 못해 만성피로로 쉽게 짜증이 나고 예민한 사람에게 마음을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주는 ‘테아닌’ 성분이 주 원료로 함유되어 있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어 피로물질을 제거해 다음날 몸을 가볍게 해준다.

파이토시크릿데이는 홍경천(로디올라) 추출물과 옥타코사놀 성분이 활력증진, 에너지를 공급하여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학업에 지친 학생들이 피곤한 아침 또는 식곤증이 오는 점심시간에 섭취하면 좋다.

결론적으로 낮에 받는 스트레스를 최소한으로 줄여주고 밤에는 피로 회복과 숙면을 도와 24시간 컨디션 관리를 통해 불면증과 만성피로를 완화시켜 정상적인 컨디션으로 활력있는 생활을 하게 도와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시중에는 낮과 밤의 다른 신체 리듬을 고려하지 않아 일시적인 피로회복에만 효과가 있는 제품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여에스더 박사의 파이토시크릿은 한 발 더 나아간 건강기능식품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에스더포뮬러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커지면서 과대광고, 오남용, 잘못된 정보가 전달돼 소비자들이 정확한 지식 없이 잘못된 판단과 소비를 하고 있어, 에스더포뮬러는 개개인에 맞는 정확한 영양 설계를 위해 전문 상담영양사가 상주하고 있다”고 전했다.

파이토시크릿은 에스더몰(www.esthermall.co.kr)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및 현대백화점 압구정점에서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