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리사관 “호텔조리학과 정보문의 높아”
상태바
한국조리사관 “호텔조리학과 정보문의 높아”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4.12.11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조리, 실무 중심 커리큘럼 중요…학점은행제로 학위 취득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의 가관식 모습

<생활정보>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이하 한조사) 입학상담실이 예비입학생들로부터 호텔조리학과 관련 정보 문의가 높아 활기를 띠고 있다. 수능점수가 발표되고 수시결과가 나오면서 정시를 준비하기 전 일반대학과는 다른방법으로 목표를 이루고자하는 학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호텔조리 관련 직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실무가 중요한 호텔조리학과의 경우 일반대학을 가더라도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의 취업이 힘들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제도를 갖고 있는 학교를 찾기 위해 많이 노력을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통해 일반대학과 동일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한조사는 조리특성화 학교로 타학교에 비해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 특별한 호텔인턴쉽 제도인 3+2제도와 3년제 학사학위 과정 등 조리분야에서 필요한 것들을 채워줄 수 있는 제도로 학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3+2호텔인턴십 제도는 3일은 학교에서 수업 받고 2일은 호텔로 출근하여 호텔 실무경력을 쌓을 수 있으며 학비도 마련할 수 있다.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듀얼시스템 때문에 요즘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다.

3년제 학사학위 과정은 2년동안 전문학사학 위를 취득하고 취업을 진행한 상태에서 일주일에 1번의 수업을 1년동안 듣게되면 4년제학위와 동시에 인턴쉽과 취업경력을 포함 총 2년의 실무경력까지 쌓을 수 있다. 이러한 학생들은 대학원으로 진학을 하는 경우가 많다.

전인호 한조사 학부장은 “학생들에게 성적에 맞는 대학보다는 자신의 적성과 성향을 파악하여 대학을 선정하고 경쟁력을 쌓을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입학상담은 12월 한달동안 진행이 될 예정이며 입학상담실 1644-3824로 문의가능하다. 또한 현재 2015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oco.ac.kr)에서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