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디지털TV용 Si218x 디모듈레이터 출시
상태바
실리콘랩스, 디지털TV용 Si218x 디모듈레이터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2.0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VB-S2X·ISDB-T 표준 지원

실리콘랩스(Silicon Labs)는 위성, 지상파, 케이블 표준을 지원하는 차세대 디지털 TV 모듈레이터 ‘Si218x’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Si218x 제품군은 최근 발표된 DVB-S2X 스펙을 지원하는 디모듈레이터가 포함되었다.

DVB-S2X 스펙은 DVB-S2 표준에 새로운 기능과 고성능이 추가됐다. 이 제품군은 브라질과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서 널리 사용중인 ISDB-T(Integrated Services Digital Broadcasting-Terrestrial) 표준을 지원하며, 업계 주도적인 실리콘랩스의 지상파 디모듈레이터 포트폴리오를 확장시켰다. Si218x 제품군은 전세계 TV 및 셋톱박스(STB) 제조업체, RF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모듈(NIM) 공급업체 및 DVD/블루레이 리코더 제조업체의 TV 수신과 관련된 다양한 요구조건을 충족시킨다.

실리콘랩스의 단일 칩 Si218x 디모듈레이터는 지상파(DVB-T/T2, ISDB-T), 위성(DVB-S/S2/DSS/S2X), 케이블(DVB-C/C2, ITU-T J83 Annex A/B/C) 수신을 위해 새로운 표준과 기존 표준을 지원할 수 있도록 디지털 디모듈레이션 아키텍처 성능을 향상시켜 설계됐다. 단일 채널용 Si218x 와 듀얼 채널용 Si218x2 제품군을 통해 TV 및 STB 제조업체들은 복잡한 비디오 프론트엔드 설계를 단순하게 할 수 있으며 하나의 필드 검증된 저전력, 비용 효율적인 디모듈레이터 솔루션으로 다양한 방송 표준 조합을 해결할 수 있다.

지상파 방송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실리콘랩스는 TV 산업 DVB-T2 디모듈레이터 부문에서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실리콘랩스는 3세대 Si218x DVB-T2 디모듈레이터에 지상파 방송 시장에서 쌓아온 광범위한 필드경험을 활용하여, 현재 보급형 ISDB-T 표준을 지원한다. 고품질의 지상파 디지털 영상 수신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ISDB-T는 일본이 선도하고 있으며, 브라질을 비롯해 남아메키라, 중앙 아메리카, 아프리카, 아시아 등 15개 국가에서 구축되고 있다.

Si218x 제품군은 ISDB-T 표준을 준수하면서, 위성 수신을 위해 DVB-S2 표준에 대한 새로운 DVB-S2X 확장을 지원한다. DVB-S2X지원하는 디모듈레이터 제품들을 통해 개발자들은 향상된 채널복구 기능과 HEVC(high-efficiency video coding) 성능에 기반한 4K Ultra HD TV 수신 지원 기술을 갖춘 미래형 TV 및 STB 설계를 보증할 수 있다.

제임스 스탠스베리(James Stansberry) 실리콘랩스의 IoT 및 방송 제품 담당 수석 부장은 “실리콘랩스는 최첨단 디지털 TV 디모듈레이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전세계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디지털 비디오 방송 표준의 속도를 맞추어 갈 수 있도록 전념하고 있다”면서 “새로운 Si218x 디모듈레이터는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 맞는 최신 DVB-S2X 위성 표준과 ISDB-T 지상파 표준을 지원하고, TV 및 STB 제조업체들이 자신들의 설계를 미리 검증해 새로운 시장으로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