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어가드, ‘글로벌 SW 공모대전’ 대통령상 수상
상태바
시큐어가드, ‘글로벌 SW 공모대전’ 대통령상 수상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4.12.09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권한계정 통합패스워드관리 ‘APPM’ 기술력 인정받아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대표 방학재)는 ‘제26회 글로벌 SW 공모대전’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우수소프트웨어에 대한 정부시상인 ‘글로벌 SW 공모대전’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되고 권위 있는 소프트웨어 공모전으로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IT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대통령상을 수상한 ‘APPM'은 유닉스·리눅스·윈도우·네트워크 장비·보안장비 등의 최고 권한 계정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으로 국내 유일 '정보통신망법 시행령 제15조 4항 1호'의 일방향 암호화 법규 준수 할 수 있다.

이 기술은 기존 암호화 솔루션이 갖고 있는 ▲대상 시스템 접근을 위한 접속 계정의 비밀번호를 관리 서버 내부에 저장 ▲비밀번호 발급을 위해 내부 데이터베이스에 대상 서버 계정의 패스워드 기록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남기지 않는 일방향 암호화를 적용해 완벽한 패스워드 보안을 보장한다.
 
APPM은 패스워드 변경 실패 작업에 대한 검증 프로세스와 논리적·물리적 장애 시에도 즉시 관리 시스템에서 보관중인 패스워드를 빠르고 안전하게 복원해 사용할 수 있는 3차 이동식 저장매체 백업기능을 제공한다. ‘3차 이동식 저장매체 백업’ 기능도 제공한다.
 
국산 네트워크 장비 및 보안 장비에 대한 패스워드 관리 기능이 제공되며, 하드코딩된 스크립트 및 소스코드의 패스워드 제거를 위한 특허도 출원했으며 웹 기반 솔루션에 대한 패스워드 관리 방안에 대해서는 특허가 등록돼 있다.
 
패스워드 관리는 지속적인 서버 대 수의 증가와 다양한 운영 체제에 대한 최고 권한 계정의 패스워드 관리의 현실적인 어려움으로 생겨난 솔루션이다. 안전행정부, 개인정보보호법, 전자금융감독규정 등 정보보안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시장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고권한계정의 패스워드는 유출 시 막대한 손실과 심각한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APPM은 최근 금융감독원, 하나은행, 외환은행, 수협은행 등의 제 1 금융 고객사를 확보하였으며 그 밖에 현대해상과 여신금융협회 등의 제 2 금융권과 공공 사이트로 고객층을 넓혀가고 있다.

방학재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 대표는 “APPM은 패스워드관리 시장의 선두에 있는 제품으로, 이번 ‘글로벌SW공모대전’의 대통령상 수상을 통해 APPM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이를 통해 앞으로 더 나아가고 발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