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젠버지 인수
상태바
프리스케일, 젠버지 인수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2.09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급 HD 미디어 전송 기술 추가

프리스케일반도체(www.freescale.com)가 팹리스 반도체 기업이자 고급 HD 컨텐트 프로세싱 IC 분야의 개발기업 젠버지(Zenverge)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젠버지는 하나의 미디어 스트림을 멀티 스트림으로 변환하여 각 스트림이 표시되는 특정 인터넷 연결 디바이스 또는 플랫폼에 따른 개별 형식을 적용해 최적화하는 트랜스코딩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프리스케일은 젠버지 기술을 통해 HD 비디오 및 기타 복합 디지털 컨텐츠를 안전하게 공유하고 클라우드와 전세계 네트워크에 분산된 콘텐츠를 원활히 통합할 수 있다고 밝히면서, 이번 인수를 통해 사물인터넷(IoT)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젠버지는 인수 이전 고급 데이터 압축을 통해 최대 50% 대역폭 절감 효과를 얻는 동시에 4K 해상도를 제공하는 울트라 HD(HEVC) 표준 지원 등의 기술진화를 약속한 바 있다.

지오프 리스(Geoff Lees) 프리스케일 수석 부사장은 “이번 인수를 통해 프리스케일은 다양한 비디오 IoT 앱과 시장을 향한 콘텐츠 프로세싱, 저장 및 상호운용성 역량을 대폭 강화될 것”이라며 “젠버지의 기술은 기존 프리스케일 유명 제품 시리즈의 향후 포트폴리오를 위한 고도로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하게 돼 프리스케일이 새로운 시장에서 보다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