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컴즈, 전자서식 업무 서비스 ‘이폼’ 출시
상태바
아이온컴즈, 전자서식 업무 서비스 ‘이폼’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2.0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블릿 기반 전자서식 업무 시스템으로 B2C 공략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는 각종 폼을 활용하는 서식 업무에 있어 이전 엔터프라이즈를 대상으로 간단하고 편리한 업무 환경을 제공했던 솔루션 ‘이폼(e.Form)’을 서비스페이지 내 월정액 기반의 전자서식 업무 서비스인 SaaS(Software as a Service) 모델로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폼은 태블릿PC 기반의 전자서식 업무 시스템으로, 폼을 활용하는 모든 업무를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태블릿 PC를 이용해 처리할 수 있게 하며, 전용 서버를 통해 데이터를 관리하고 있어 폼의 생성부터 소개, 작성, 관리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프로세스를 원스톱으로 해결해 주는 서비스다. 현재 서비스 이폼 애플리케이션은 서비스 페이지(www.eform.io) 혹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의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디바이스당 월 1만5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기존에 B2B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엔터프라이즈를 대상으로 이폼을 제공해 왔지만, 이번에 B2C용으로 SaaS(Software as a Service) 이폼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에 출시된 서비스 이폼은 기존 엔터프라이즈용 제품 수준을 동일하게 제공하며, 별도의 서비스 신청없이 서비스 사이트에 회원가입만으로, 1개월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ID를 제공한다. 또 생성된 전자서식지는 암호화돼 안전하게 저장됨으로써 종이문서로 인해 보관 및 폐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개인정보 유출 위험을 없앰과 동시에 녹음, 촬영, 타임스태프로 문서 위변조를 방지하는 등 문서 보안을 강화했으며, 태블릿PC와 전용 관리 서버를 통해 실시간으로 문서의 처리 상태에 대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이번 서비스 이폼은 기존 솔루션 형태인 이폼의 SaaS(Software as a Service) 모델로, 기업만이 아닌 모든 사용자들이 서식 업무에 있어 문서관리 비용을 절감하며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서비스 버전을 정식으로 오픈하게 되었다”며, “간편하고 효율적인 서식 업무 환경으로 인해, 서식지를 기반으로 하는 모든 분야에서 언제 어디서든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폼 솔루션은 소프트웨어 기업경쟁력 대상 최우수상,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녹색인증 획득 및 일본 소프트뱅크 사의 모바일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등으로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