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메인프레임으로 보안·DR 최적화”
상태바
한국IBM “메인프레임으로 보안·DR 최적화”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4.12.0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분석·안정성 기반 보안·부정거래 위협 축소…DR 역량 강화”

한국IBM(대표 셜리 위-추이) ‘엔터프라이즈 고객 혁신을 위한 IBM 시스템z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하고 기업 보안과 재해복구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메인프레임 ‘시스템z’를 제시했다.

한국IBM에 따르면 시스템z는 보안 성능을 강화하며 빅데이터 분석과 같은 신기술을 수용, 보안과 재해복구에  지원이 강화됐다. 시스템z는 빅데이터 분석에 특화된 고성능을 바탕으로 분석 효과를 극대화 한다. 부정거래 탐지를 위해 데이터를 분석 엔진으로 보내지 않고 분석 솔루션을 시스템z로 가져와 분석을 진행할 수 있다. 분석 대상 데이터의 90% 이상이 기간계에 상존함으로써 시스템z 상에서 효율적으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 

데이터를 여러 플랫폼으로 복제해 분석하는 경우 데이터 지연, 비용, 복잡성, 보안 통제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시스템z는 모든 데이터 타입에 대해 OLTP 트랜잭션과 분석을 하나의 프로세스 상에서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신속한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가능하며 데이터 이동, 복잡성, 소요 자원은 줄이고, 정확성, 보안 및 데이터 활용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시스템z는 높은 안정성으로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한다. 재해 시 즉시 사용 가능한 재해복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으며 표준 지침에 따라 자동 복구가 가능하고 시스템 간 전환 시간을 최소화 해 업무 연속성을 보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