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기업용 ‘왓슨 애널리틱스’ 베타 버전 공개
상태바
IBM 기업용 ‘왓슨 애널리틱스’ 베타 버전 공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2.0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예측 및 시각 분석 툴 제공

IBM은 획기적인 자연어 기반의 인지 컴퓨팅 서비스인 ‘왓슨 애널리틱스’ 베타 버전을 기업에 공개했다. 왓슨 애널리틱스는 분석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기업의 현업 전문가들이 강력한 예측 및 시각 분석툴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IBM 왓슨 애널리틱스는 과거 기업의 현업 전문가들이 많은 시간을 투자했던 데이터 준비, 예측 분석, 시각적 스토리텔링 등의 업무를 자동으로 처리해 준다. IBM은 왓슨 애널리틱스를 클라우드 기반의 부분 유료화(Freemium) 방식 서비스로 제공할 계획이며, 기업의 현업 전문가들은 누구나 데스크톱이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지난 9월 16일에 첫 발표된 이후 2만2000명 이상이 베타 버전 사용을 신청했으며, 뉴스 공유, 모범사례(best practice), 기술지원, 교육을 위한 사용자 그룹인 왓슨 애널리틱스 커뮤니티도 오늘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왓슨 애널리틱스는 기업의 현업 전문가들에게 통합된 경험과 자연어 대화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비즈니스 목표를 더 빨리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예를 들어 마케팅, 인사관리, 영업 직원들은 신속하게 데이터를 찾고 정제해 통찰력을 얻고, 이를 바탕으로 성과를 예측하고 결과를 시각화해 보고서와 대시보드로 작성함으로써 익숙한 비즈니스 용어로 결과를 설명할 수 있다.

바인(vine.co/v/Ov6uvi1m7lT)을 방문하면 IBM 왓슨 애널리틱스의 사용방법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