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엔터, IoT 해커톤대회 개최
상태바
드림엔터, IoT 해커톤대회 개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4.12.0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21일 이틀간 서울 광화문서···오픈소스HW 이용해 IoT 프로그래밍·제작

드림엔터(센터장 박용호)는 ‘사물인터넷(IoT) 해커톤톤’을 20일부터 21일 양일간 서울 광화문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참가자들은 차세대 보드를 활용해 IoT 기기를 프로그래밍하고, 제작해 봄으로써 소프트웨어/하드웨어 개발자로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관련 전문가(멘토)의 조언을 받을 수 있다. 
 
이틀간 라즈베리파이, 아두이노 등 오픈소스 하드웨어를 활용해 프로그래밍과 제작을 마쳐야 하는 이 행사는 참가자들이 보드를 만들고 수정해 일정 주제의 문제를 해결하고 시연을 통해 우승자 및 우수팀을 선발한다.

수상자들에게는 상금 및 상장을 수여하고, 관련 전문가들의 지속적인 멘토링을 통해 사업화까지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제작된 우수작품은 드림엔터에 일정기간 동안 전시하여 관심 있는 많은 일반인들이 시연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프로그래밍을 전공하는 대학생들과 스타트업 개발자들이 IoT를 활용해 사물인터넷 분야의 이해를 다지고 기량을 펼칠 수 있다. 라즈베리파이와 아두이노를 활용한 경험이 있거나, 오픈소스 하드웨어에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기획자도 참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