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호봇, 1인기업 협업 프로젝트 ‘매력한’ 진행
상태바
르호봇, 1인기업 협업 프로젝트 ‘매력한’ 진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4.12.0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어 디자이너 매칭 서비스 기업·웹 솔루션 개발 기업·패션 정보 서비스 기업 협력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대표 박광회)는 1인 창조기업 협업 프로젝인 ‘매력한(charming Han)’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한국 드라마 주인공과 같은 헤어 디자인, 메이크업 시술 후 드라마 장면을 연출하는 등 파파라치 형태의 한국여행 스냅사진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헤어와 메이크업은 실제로 연예인을 전담하는 청담동 뷰티샵의 디자이너들이 시술해 한류 스타들의 스타일을 그대로 서비스한다.

헤어 스타일과 헤어 디자이너 매칭 플랫폼 서비스인 ‘헤어클릭(HairClick)’을 운영하는 ‘멍석커뮤니케이션’(대표 김창준), 워드프레스 기반의 웹 솔루션을 개발하는 ‘크로스디자인’(대표 김민환), 연예인 위키 패션 정보 서비스 ‘스타룩’을 운영하는 ‘스타일튜브’(대표 노준)가 함께 진행하는 것이다.

‘매력한’ 웨이보 계정을 통해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모델을 모집하여 리허설 테스트까지 마쳤다. ‘매력한’은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의 추천을 통해 중소기업청의 ‘1인 창조기업 협업 활성화 사업’의 지원기업으로 선정되어 초기 사업비를 지원 받았다.
 
김창준 ‘매력한’의 대표는 “협업을 하는 과정에서 여러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4개월간 호흡을 맞추면서 각 회사의 장점이 시너지를 발휘하기 시작했다”며 “기존에 없던 한류 체험 서비스인 ‘매력한’을 통해 K-뷰티를 세계화하며 새로운 한류열풍의 주역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