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SNS, IT 서비스 관리체계 대표기업으로 ‘도약’
상태바
오픈SNS, IT 서비스 관리체계 대표기업으로 ‘도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2.03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O 20000-1:2011’ 인증 획득 … 유지보수 사업에 ITSM 적용

토털 IT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기업 오픈에스앤에스(대표 배복태 www.opensns.co.kr)가 조직의 IT서비스 관리 체계에 대해 국제 표준인 ‘ISO 20000-1:2011’ 인증을 획득했다.

IT서비스 관리 체계의 국제 표준인 ISO 20000-1:2011은 IT아웃소싱 사업 수행 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수 프로세스와 요구사항을 제시하는 국제 표준으로, 최초 인증 이후에도 실제적인 적용과 서비스 수준의 꾸준한 향상 활동 여부에 대해 주기적으로 6개월에 한 번씩 사후 심사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더욱 신뢰가 높다.

이로 인해 오픈에스앤에스는 대형 공공 IT아웃소싱 사업을 더욱 안정적으로 수행할 만반의 준비를 마쳤으며, 조직 차원에서 체계화된 절차에 따라 대형 공공 IT아웃소싱 사업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를 통해 99% 고객만족을 줄 수 있는 유지보수 수행능력을 갖추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이번 성과는 오픈에스앤에스 조직 전략에 대한 실행방안의 일환으로 시작됐는데,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약 4개월 동안 조직의 가용 자원을 활용하여 IT서비스 관리 정책 및 세부 관리 계획을 수립/정리한 것이다. 실제로 오픈에스앤에스는 유지보수사업에 적용해 그 효과를 높였다.

오픈에스앤에스 관계자는 “ISO 20000-1:2011 인증 획득으로 체계적인 IT서비스 관리 체계를 갖췄음을 인정받은 만큼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 발전해 나가기 위해 IT아웃소싱 사업 관련자들에 대한 주기적인 교육, IT서비스 관리 체계에 주기적인 경영 검토 및 감사 활동을 예정하고 있다”며 “이를 위한 내부 ITSM지원 조직 및 컨설팅 조직을 강화하는 작업도 병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2015년에는 주요 유지보수 사업에 대해서 ITSM 체계를 필수 적용하고 2016년부터는 조직의 모든 유지보수 사업 및 유지보수 인력 관리에 대해서 전사적으로 적용해 통합적으로 관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다시 한 번 IT서비스 사업분야의 대표기업임을 인정받게 된 오픈에스앤에스는 해당 분야에서 기술력 확보를 통해 안정감 있는 고객의 신뢰와 만족을 실현하는 기업으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