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플레이스, ‘오픈소스 DB 실전 세미나’ 개최
상태바
락플레이스, ‘오픈소스 DB 실전 세미나’ 개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2.0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개최

락플레이스(대표 서동식)는 오는 12월 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2014 오픈소스 DB 실전·활용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IT 환경이 오픈소스로 전환되는 전세계적 추세에 맞춰 새로운 DB 환경 변화를 알아보기 위해 기획됐다.

‘진화하는 오픈소스 DB 전략 : 가치와 통찰(Evolving Open Source DB Strategy: Values & Insights)’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락플레이스는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실무 사례와 활용 노하우를 종합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또 다앙한 오픈소스 DBMS 기업 전문가를 초청해 실무자와 프로젝트 관리자에게 최신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동향,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구현 노하우, 다양한 기술 이슈 등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의 실용적인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정웅 락플레이스 연구원이 ‘몽고DB 트렌드와 도입’을 주제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단점을 보완하고 대용량 데이터를 빠른 시간에 안전하게 처리하는 노하우를 소개하고, 김지훈 엔터프라이즈DB코리아 지사장이 ‘포스트그레스 플러스 어드밴스드 서버(Postgres Plus Advanced Server, PPAS)’로의 실용적인 데이터베이스 마이그레이션을 가지고 개별 이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용적이고 상세한 예제를 제공할 예정이다. 류수미 오라클 부장은 MySQL 성능튜닝(Performance Tuning)을 주제로 실무자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내용들과 현장사례를 전달할 예정이다.

락플레이스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도입과 활용을 고민하는 공공 및 민간분야 관계자들이 성공적인 데이터베이스 전략을 만들어가는 좋은 경험을 얻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