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피아·넥슨코리아, 메이플스토리 버즈 홈팩 공동 프로모션
상태바
버즈피아·넥슨코리아, 메이플스토리 버즈 홈팩 공동 프로모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1.2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번째 제휴 홈팩 … ‘The 블록버스터한 이벤트’ 진행

다음카카오의 자회사 버즈피아(대표 서정일)가 넥슨코리아와 함께 메이플스토리 버즈 홈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버즈피아는 넥슨코리아의 인기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블록버스터: 블랙헤븐’의 최종장 업데이트와 함께 메이플스토리 버즈 홈팩을 출시하고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 버즈 홈팩은 버즈피아와 넥슨코리아의 첫 번째 제휴 홈팩으로 ‘블록버스터: 블랙헤븐’의 배경화면과 메이플스토리 인기 캐릭터 및 아이콘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첫 화면을 꾸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버즈피아와 넥슨코리아는 메이플스토리 버즈 홈팩 출시를 기념해 ‘The 블록버스터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 버즈 홈팩을 내려 받고 다음 테마로 사용하고 싶은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추천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페이지는 홈팩 내에 설치된 아이콘으로 바로 접속이 가능하다.

버즈런처와 메이플스토리는 이번 제휴 홈팩 출시와 함께 양사의 플랫폼을 활용한 프로모션 등 서비스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버즈 홈팩 테마로 사용하고 싶은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를 댓글로 남기는 이벤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홈팩 테마를 제작, 시너지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현재 14개국어로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버즈런처는 사용자가 만든 홈스크린을 공유하는 SNS 런처로, 지난 10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1300만건을 돌파했으며 국내외 스마트폰 이용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전체 이용자의 60% 가량이 해외 이용자들로 현재까지 총 65만 건의 다양한 스타일의 홈팩들이 제작됐고, 950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가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