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교육앱 핑크퐁TV, 구글 교육·애플 어린이 부문 매출 1위
상태바
유아 교육앱 핑크퐁TV, 구글 교육·애플 어린이 부문 매출 1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1.2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앱 개발사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가 서비스하는 유아 교육앱 ‘핑크퐁TV’의 인기가 뜨겁다.

핑크퐁TV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교육’ 카테고리와 애플 앱스토어 ‘어린이’ 카테고리의 최고 매출 1위를 차지하며, 양대 마켓을 석권한 것. 지난 5월 출시와 동시에 무료 앱 다운로드 1위 랭크를 시작으로 각종 모바일 차트의 상위권을 놓치지 않으며, 모바일 유아 교육의 강자 ‘핑크퐁’의 저력을 또 한번 입증했다.

이러한 성과는 매주 새롭게 만날 수 있는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핑크퐁TV는 국내외 유명 애니메이션을 비롯 EBS 방송 및 자사의 핑크퐁 교육 콘텐츠까지 아우르며, 11월 말 기준 3200여 편에 달하는 영상을 서비스한다.

최근에는 두다다쿵, 원더볼즈와 같은 EBS 최신 방영작과 영어학습 교재로 널리 알려진 호야네집, 슈퍼와이, 핑크퐁 크리스마스 캐럴 등이 업데이트 돼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스마트스터디는 교육 앱 브랜드 ‘핑크퐁’의 시장 안착과 함께 2012년부터 글로벌 콘텐츠 수급을 시작해 애니메이션, 방송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앱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우당탕탕 아이쿠’, ‘선물공룡 디보’, ‘토마스와 친구들’, ‘페파피그’ 등 국내외 다양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성공리에 글로벌로 서비스한 바 있다. 전세계 앱 마켓에 총 120종을 출시했고, 누적 이용자 수는 450만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