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머라키 클라우드 매니지드 솔루션’ 출시
상태바
시스코, ‘머라키 클라우드 매니지드 솔루션’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1.2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쉬운 네트워킹 구현·관리 … 소프트웨어 중심 비즈니스 모델 소개

시스코코리아(대표 정경원)는 국내에도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킹 솔루션인 ‘시스코 머라키 클라우드 매니지드 솔루션(Cisco Meraki Cloud Managed Solution)‘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최근 단순한 네트워크 유지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클라우드 기반으로 국내 고객의 복잡한 네트워크 환경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하고 나선 것.

기업 내 BYOD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확산되면서 기존 네트워크 아키텍처로는 IT 관리가 더욱 복잡해지고 관리 비용 역시 점점 늘어나는 추세로, 스코 머라키 클라우드 매니지드 솔루션이 이런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을 지 주목된다.

▲ 시스코 클라우드 매니지드 보안 어플라이언스와 클라우드 매니지드 스위치

시스코 머라키 클라우드 매니지드 솔루션은 중앙집중형 클라우드에서 고객의 무선 AP(Access Point), 보안 어플라이언스, 액세스 스위치의 관리와 제어를 종합적으로 수행한다. 또한 기본적인 모바일 디바이스 관리(MDM) 소프트웨어 기능은 무료로 제공된다.

이에 고객들은 사용과 관리가 복잡하고 확장할 때마다 추가적인 비용까지 요구하던 컨트롤러 하드웨어 또는 오버레이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 도입에 대한 고민을 더 이상 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시스코 머라키 매니지드 솔루션은 고객의 네트워크 운영 및 관리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멀티테넌트(Multi-Tenant) 서비스의 솔루션 요구사항들을 단일 관리 창에서 해결한다. 원클릭 프로비저닝을 통한 손쉬운 네트워크 설정 변경이 가능하며, 끊임없이 향상되는 소프트웨어 기술 업데이트 역시 별도의 인력과 시간 투자를 최소화하는 특화된 데이터센터 아키텍처로 지원 가능하다.

이외에도 그 동안 20여만 개의 네트워크에 매니지드 솔루션을 제공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애플리케이션 및 사용자별 정책 구현, 자동 모니터링 및 알림, 웹을 통한 원격 디바이스 구성, 진단 및 리포팅 기능 등을 지원해 고객 편의를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시스코 머라키 매니지드 솔루션을 위한 글로벌 데이터센터는 가용성이 높은 환경을 보장하고, 사용자 인프라의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비용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장점이 있다.

시스코코리아 성일용 부사장은 “기업 IT 환경은 점차 복잡해지고 있는 반면 국내 기업들의 IT 인력은 상당히 제한되어 있어 간편하고 안전한 네트워크 구현을 돕는 좀 더 효과적인 클라우드 네트워킹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러한 고객의 IT 과제 해결을 위해 시스코는 2년 전부터 시스코 머라키 매니지드 솔루션을 통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준비해왔고, 그간 글로벌 시장에서 쌓아온 클라우드 서비스 경험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성 부사장은 “새롭게 소개되는 시스코 머라키의 강력한 클라우드 관리 기능은 소프트웨어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도입을 가속화하는 시스코의 새로운 전략을 반영한다”고 덧붙였다.

시스코는 국내에서 단기 네트워킹 서비스 활성화에 대한 요구가 커짐에 따라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턴키 솔루션으로 시스코 머라키 매니지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중소ž·중견기업을 시작으로 점차 대기업 시장까지 관련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기존 파트너를 포함한 정예 파트너들을 산업별로 구성해 시스코 머라키 클라우드 기반 관리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고, 유니파이드 액세스(Unified Access) 사업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