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GMO, ‘z.com’ 도메인 75억원에 매수
상태바
일본 GMO, ‘z.com’ 도메인 75억원에 매수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4.11.2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닛산 보유하던 ‘z.com’, GMO가 매입···한 글자 도메인 희소성 높아

일본 자동차 기업 닛산이 보유하고 있던 ‘z.com’ 도메인이 일본 IT기업인 GMO에 8억엔(약 75억 원)에 팔렸다.

‘z.com’은 닛산이 자사 스포츠카인 ‘370Z 쿠페’ 등 ‘Z’ 시리즈의 스포츠카 웹사이트로 활용하던 도메인이다. GMO는 해당 도메인을 자사의 글로벌 비즈니스에 활용할 목적으로 구매했다고 밝혔다.
 
‘z.com’은 한 글자 도메인으로 희소성까지 붙어 매우 높은 가치를 지닌 도메인으로, 해당 도메인이 사업이나 브랜드에 결합해 얼마만큼의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희소성이 있는 도메인은 과거 거액의 금액으로 거래된 사례가 많다. 2010년에는‘insurance.com’가 약 361억 원에 거래됐고, 국내에서는 2000년 ‘korea.com’이 약 50억 원에 거래됐다.
 
정지훈 후이즈(whois.co.kr) 도메인사업부 부장은 “닷컴의 경우 이미 영어사전의 모든 단어가 도메인으로 등록되었을 만큼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등록된 도메인이고, 수많은 신규 도메인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도 인지도와 상징성 면에서 우위를 지녀 다른 도메인과 비교해 높은 가격에 거래되는 것이 일반적”이라며 “이번 ‘z.com’의 경우 도메인의 희소성, 보편적인 사용성 측면에서 향후 되팔 경우를 고려해도 그리 나쁘지 않은 투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