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인터그레이티드, 헬스케어 웨어러블 기술 공개
상태바
맥심인터그레이티드, 헬스케어 웨어러블 기술 공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4.11.2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D 비용 절감 지원 웨어러블 플랫폼 발표

맥심인터그레이티드(www.maximintegrated.com)가 최적의 메디컬(medical) 및 휘트니스(fitness)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웰니스 플랫폼(Wellness Platform)을 선보였다. 맥심인터그레이티드의 웰니스 플랫폼은 올해 50주년을 맞은 전자부품 박람회인 ‘일렉트로니카 2014(electronica 2014)’를 통해 공개됐다.

맥심인터그레이티드 웰니스 플랫폼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이루어져 있어, 헬스케어 기술을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솔루션화함으로써 웨어러블 제품의 특성을 최적화 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생산과정 중 부담될 수 있는 연구개발 비용을 줄여주고 시장 수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맥심인터그레이티드는 최근 웨어러블 솔루션에 적합한 제품 개발에 전략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웰니스 플랫폼에 포함된 솔루션들은 전력과 배터리 관리, 디지털 프로세싱, 고밀도 집적 센서, 초 저전력 정보통신 등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제공하는 동시에 탄탄한 보안 기능을 자랑한다. 빠르게 발전하는 웰니스 애플리케이션 기술과 함께 맥심인터그레이티드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웰니스 플랫폼 제품군을 살피면, MAX32600 ‘와스프 (Wasp)’는 고집적 암 코텍스® (ARM® Cortex)-M3 저전력·고정밀 아날로그 성능의 마이크로 컨트롤러다. 트러스트 프로텍션 유닛 (Trust Protection Unit)은 내장돼 있는 공개 키 인증, 데이터 암호화와 위·변조 검출 기능으로 가장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 MAX14676는 초소형 에너지 및 배터리 관리 솔루션으로, 고밀도 집적을 통해 공간 절약을 가능하게 한다. 이 솔루션을 통해 웨어러블 기기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MAX21100 일체형 3축 자이로스코프와 3축 가속도계 관성측정 장치(IMU)를 통해 저전력과 고정밀도를 구현한다. 이 솔루션은 업계에서 가장 작고 얇은 6 DoF으로, 안정적이고 정확한 자이로스코프와 신뢰할 수 있는 가속도계를 탑재했다. MAX30100 LED 두 개, 광 검출기, 최적화된 광 센서와 저소음 AFE를 통합한 광 바이오 센서 솔루션이다. 업계에서 가장 작고 에너지 소모량이 적은 맥박산소측정 및 심박수 측정 솔루션이다.

이들을 활용해 심박수, 산소 레벨, 활동량, 체온 및 심리 상태 반응을 측정하는 웰니스 시계(The Wellness Watch), 심전도 반응, 혈압, 체온, 혈액산소 함량, 심장 박동수 및 심장활동수준 측정값을 블루투스(Bluetooth)를 통해 전송해 이상적인 웨어러블 휘트니스 경험을 전달하는 핏-2-셔츠(The Fit 2 Shirt) 등의 IoT 기기 구현이 가능하다.

맥심인터그레이티드코리아의 김현식 사장은 “웨어러블 기술은 의료와 건강 분야에 꾸준한 발전을 가져오고 있다. MAX32600 MCU는 크기, 무게, 성능, 필요 전력이 중시되는 배터리 기기들에 핵심 요소로 자리매김했다”며, “이 솔루션은 낮은 전력 소모율, 빠른 처리속도, 통합 보안 기능을 모두 갖춰 사용자들이 고성능의 신뢰도 높은 기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