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명문대 진학, 눈높이 맞는 현실적인 정보제공이 관건
상태바
미국 명문대 진학, 눈높이 맞는 현실적인 정보제공이 관건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1.25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S, 12월 9일 미국 대학 진학 프리미엄 세미나 개최

[생활정보] 미국 명문대학 진학의 꿈을 가진 학생들에게 대학진학에 있어 성공 키포인트가 실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습득이지만 그 방법이 한정적이고 협소해 고민인 가운데,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세미나가 열려 학생은 물론 학부모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국내 대표적인 기독교 기반 도심형 국제학교인 ICS(International Christian Summerhill)에서는 이러한 고민을 가지신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미국 대학 진학 프리미엄 세미나를 오는 12월 9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장충동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내 The festa 2층 Mori N Room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미국 명문 대학 진학, 아이비리그 입학 보장 등을 내세워 열리고 있는 미국 명문대 진학 관련 각종 세미나와 설명회들은 대부분 성적 최상위권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어 보편적이지 못한 일방적인 정보 전달에 머무르는 수준이 많다. 실제로 다양한 성적 계층의 학생들의 미국 대학 진학에 있어서 현실적인 뚜렷한 대안이 없는 정보라는 평이 잦다.

금번 ICS 세미나에서는 국제학교를 통한 미국 대학 입학 성공 사례와 조기유학의 허와 실, 2014년 수학능력시험과 국내 명문 대학 입시 분석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최상위권 성적의 학생뿐 아니라 다양한 실력의 학생들도 미국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라 문의가 몰리고 있다.

ICS 이소윤 교감은 “국내 국제학교가 그간 아이비리그 입학 보장, 미국 최고 명문대학 진학 등 일부 상위권 학생들만을 위한 목표를 내세워왔으나 이번 세미나에서는 다양한 성적의 학생들이 국제학교를 통해 성공적으로 미국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세미나 참석 신청은 이메일(akmbiz49@gmail.com)로 이름, 연락처, 주소, 자녀 나이를 보내면 되며, 보다 많은 신청자들의 편익을 위해 전화(02-522-4946) 또는 문자신청도 가능하다.

세미나 참석자에게는 30만원 상당의 세미나 주관사 제공 성적 분석 테스트 폼을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미국 대학 진학 정보 프리미엄 가이드 북도 증정된다.

한편 ICS는 국내에서 미국대학 학점을 1년간 선 이수 한 후, 1년간 미국 CC 과정을 거쳐 미국 대학 3학년 과정으로 편입하는 ‘미국 학점 선 이수제’를 통해 미국 유학을 돕고 있으며, 도심형 국제학교로 국내 교육의 중심지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하고 있는 것도 많은 학생들이 찾는 장점으로 꼽는다. 현재 3월 신입생과 국제학교 커리큘럼과 동일하게 진행되는 2015년 겨울 영어캠프 학생을 모집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