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 연말 맞이 강남역은 코·이마·팔자주름 필러시술 강세
상태바
수능 끝, 연말 맞이 강남역은 코·이마·팔자주름 필러시술 강세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1.2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해마다 연말이 되면 강남에는 많은 사람들이 몰린다. 수능시험을 끝내고 대학 입학 전까지 외모 콤플렉스를 해소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수험생들이 있는가 하면, 연말 모임에 참석하기 전 보다 자연스럽게 자신의 외모를 돋보이게 하기 위한 성형 시술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여성들도 적잖다.

이들은 자연스럽게 보다 예뻐보이기 위한 시술을 선호한다. 또한 위험한 성형수술보다 경제적이나 심리적으로도 부담이 비교적 적은 시술을 선호하는 경향이 크다. 특히 자연스럽게 밋밋한 얼굴을 볼륨있는 동안얼굴을 만들어 주는 필러 시술이 강세를 보인다.

리엔장 성형외과 조재환 원장은 “간단한 주사 시술로 코를 높이는 코필러나 동그랗고 볼륨감 있는 이마를 만드는 이마필러, 나이들어 보이는 인상을 만드는 팔자주름을 개선하는 팔자필러 등의 인기가 특히 높아지는 시기”라며 “10분 내외의 짧은 시간에 시술이 끝나고, 피부를 절개하고 보형물을 넣어 봉합하는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필요 없으며 보다 자연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필러시술은 코필러나 이마, 팔자주름 뿐 아니라 무턱필러, 광대필러, 애교필러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다. 절개 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흉터나 붓기가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시술 후 붉은기는 1~2일 후면 없어지고 1~2년 정도 효과가 지속된다.

코끝이나 콧대, 콧등에 필러를 주사로 주입해 높여주는 ‘코필러’는 보통 콧대 또는 콧등에 필러제를 주입해 코가 높아 보이는 효과를 주는 시술이다. 외과적인 수술절차가 없기 때문에 멍이나 흉터, 붓기에 대한 걱정 없이 시술 받을 수 있으며 비용 측면에서도 기존의 성형 수술에 비해 비교적 저렴하다. 특히 자연스러운 코 성형을 원하는 이들이 코 성형수술 보다는 코필러를 선호한다.

피부 탄력 저하나 표정으로 인해 이마에 주름이 있거나 푹 꺼진 경우, 코의 양 옆으로 흐르는 팔자주름이 있는 경우 답답해 보이고 나이가 들어보일 수 있다. 이 때 이마와 팔자주름에 필러를 시술하면 보다 환하고 밝아 보이는 인상을 보일 수 있다. 특히 입이 돌출되어 있는 경우 팔자주름 필러와 턱끝필러 시술을 통해 어느 정도의 돌출입 개선 효과도 볼 수 있다.

그러나 시술 자체가 얼굴에 진행되는 것이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고 부작용이 없도록 진행해야 하므로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전문의가 시술하는 것이 통증과 멍, 붓기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이다.

10년 간 부작용 및 의료사고 없이 안전한 필러시술을 최우선으로 하는 리엔장성형외과 조재환 원장은 “20-30대는 어리고 밝아 보이는 인상을 위해서, 40-60대 중장년층은 더 젊어지고 자신감을 더기 위해서 필러 시술을 찾는 추세”라며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시술 경험이 많은 병원인지, 전문의가 직접 시술하는 병원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