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브로스, 일본서 음식배달서비스 ‘라인 와우’ 주문 예약 개시
상태바
라인브로스, 일본서 음식배달서비스 ‘라인 와우’ 주문 예약 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1.2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인과 우아한형제들의 합작사 라인브로스(대표 마스다 준)를 통해 주문 음식 배달 서비스 ‘라인 와우(LINE Wow)’의 iOS 버전을 선보이고, 예약주문을 받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라인 와우’는 프리미엄 도시락배달 서비스다. 이를 위해 일본 도쿄 시부야 지역의 유명 레스토랑 6개 점포와 제휴를 맺고, 특별히 점심 메뉴를 개발했다. 현재 예약 주문 기간으로, 25일부터 실제 배달이 시작된다.

주문 방법은 별도의 라인 와우 앱에서 배달 희망 시간과 메뉴를 선택한 후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배달 당일에는 현재 배달 상황을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음식이 도착하면 배달 직원이 직접 연락을 할 예정이다. 결제는 신용카드와 향후 출시될 ‘라인 페이’ 서비스로 가능해질 전망이다.

라인 와우는 게임이 아닌 서비스가 메신저와의 제휴를 통해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사례인 만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한국 시장에서 1300만 이용자의 선택을 받은 음식 배달 앱 ‘배달의민족’으로 쌓아온 노하우를 해외 시장에서 펼쳐보이며 새로운 배달 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와 함께 배달 메뉴 및 지역 등을 확대하는 한편 나아가 생활에 필요한 전방위 제품을 배달하는 온 디멘드 EC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