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지스타 2014서 차세대 IDC U+평촌메가센터 선보여
상태바
LG U+, 지스타 2014서 차세대 IDC U+평촌메가센터 선보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4.11.2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14’에서 아시아 최대 규모의 IDC 'U+평촌메가센터'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가 구축 중인 ‘평촌 메가센터’는 대지 면적 17,281m2,연면적 85,548m2의 아시아 최대 규모 IDC며, 전력용량은 165MW(메가와트)로 세계 최대 수준이다.

이 센터는 아시아 최고 수준의 고밀도∙고집적 서버 랙 구성으로, 랙당 평균 전력이 10kW에 달해 기존 IDC들의 평균 2.2kW~3.3kW 수준보다 월등하다. 랙당 평균 전력이 높아 클라우드 컴퓨팅 등 고전력을 요구하는 블레이드 서버 장비를 충분히 수용하고, 랙 공간 활용도를 높임으로써 입주기업의 IT 비용 효율을 제고할 수 있다.

최대 수준의 전력용량을 갖추고 랙당 평균 전력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외기 냉방에 최적화 된 건물 설계와 LG유플러스가 특허를 획득한 공기조화시스템 등을 통해 국내 상업용 IDC 중 최장기간인 1년 중 7개월 이상을 외기 냉방으로 운영할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외기 냉방 에너지 절감이 입주기업의 비용 절감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또한 ‘평촌 메가센터’는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이 쉽고, 강남권, 가산디지털단지, 판교 디지털 밸리 등 주요지역에서 30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해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가지고 있어 입주 기업의 원활한 왕래와 장비 반입 및 차량진입이 용이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