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더 오래 건강하게 사용하려면?
상태바
임플란트! 더 오래 건강하게 사용하려면?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1.2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입동(立冬)이 지나며 계속해서 기온이 내려가고 있다.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며 사람들의 외부 활동이 뜸해지는 이 때에 유독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 바로 치과이다. 염증을 걱정 하는 사람들은 여름을 피하고, 각종 행사로 인해 시간적 여유가 없는 봄, 가을을 지나 외부활동이 적어지며 염증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는 겨울은 치과진료를 하기 적합한 시기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저런 이유로 계속해서 미루어오던 치과진료를 이번 겨울 시작하기로 마음을 먹은 사람들 중 오랜 기간 방치로 인해 치아를 상실하게 되는 경우도 상당히 많다고 한다. 때문에 11월 중순 이후부터 2월이 끝나는 시점까지는 임플란트 수요가 증가하며, 실제로 이 시기에 가장 많은 임플란트 치료가 시행된다고 한다.

그런데 최근, 일반 임플란트 시술이 아닌 임플란트 재시술을 위해 치과를 찾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고 한다. 그 원인은”무조건 싼 곳을 찾아”라는 생각에 있다. 임플란트 치료는 충치치료와는 다르게 외부 물질을 잇몸뼈에 식립 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기에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있음에도, 단순 비용만을 놓고 비교하여 저렴한곳을 찾아가는 것에서부터 비롯된다고 한다.

서대문구 신촌역에 위치한 이스타치과의 함태훈 원장은 “임플란트의 치료비용은 재료와 술자의 능력에 의해 결정된다”며 “환자의 상태에 알맞은 치료방법을 선택하고, 검증된 재료로 시술했을 때 비용은 높아질 수 밖에 없으나, 환자의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합리적인 비용을 제시하는 것 또한 치과의사가 할 일이다”고 말했다.

임플란트 치료 후 발생 할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하고, 더 오래 그리고 건강하게 제3의 치아인 임플란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저렴한 치료를 선택하는 것이 아닌 임플란트 재료와 치료방법을 모두 고려하는 지혜가 필요 할 것이다.

한편 신촌 이스타치과 함태훈 원장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을 수석졸업 한 후 구강외과전문의 자격증 취득 및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를 통해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